온라인 패션 셀렉트숍 ‘무신사’, 공유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 오픈

    7260㎡ 규모의 패션업에 특화시킨 공유오피스, 동대문DDP 근거리 위치

    0
    1837

    패션 전문 온라인 셀렉트숍 무신사스토어를 운영하는 (주)그랩(대표 조만호)이 지난 15일 공유 오피스 ‘무신사스튜디오’를 오픈했다.

    ‘무신사스튜디오’는 한국 패션의 중심지인 동대문에 위치한 현대시티아울렛 내 4개 층을 사용한다. 크기는 7260㎡(2200평)규모로 최대 1200명이 입주가 가능하다. ‘무신사스튜디오’가 들어선 현대시티아울렛은 동대문역사공원역 도보 5분, 동대문역 도보 10분 거리로 대중교통 접근이 용이하다. 또한, 패션 브랜드 매장뿐 아니라,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대형서점, F&B(식음료매장) 전문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워라벨(Work-life balance,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공유 오피스 입주자에게 업무 외 생활면에서도 뛰어난 환경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무신사스튜디오’의 내부는 사무공간과 공용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독립된 사무공간은 200 여 개로 2인~20인실로 구분되어 입주사의 규모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다른 멤버들과 함께 사용하는 공용 공간은 라운지,회의실, 전화부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물류 창고와 촬영 스튜디오 등의 부대시설도 갖추고 있다. 라운지에는 다양한 전문 서적이 비치되어 있고, 수제 맥주와 음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패션업에 특화된 부대시설과 서비스가 ‘무신사스튜디오’의 가장 큰 차별점이다. 넓은 공간과 테이블을 요하는 패턴 작업을 위한 패턴실과 간단한 의상 제작과 수선이 가능한 수선실 등 작업을 위한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또한 제품 촬영, 모델 촬영, 영상 촬영이 가능한 크고 작은 11개의 촬영 스튜디오와 택배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택배 수발실을 갖췄다. 택배 서비스는 물량에 관계없이 건당 1500원에 이용할 수 있어 택배 사용이 많은 업체는 상당한 인력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사업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과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문일 팀장은 “업체들이 본업에만 집중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과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오픈 후에는 서비스뿐만 아니라 업체들간의 네트워크를 통한 시너지효과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다.”고 말했다.

    6월 한 달 동안 오픈을 기념해 최대 5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 계약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 내 ‘투어 신청’을 통해 무신사 스튜디오를 직접 둘러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