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지난해 대비 패딩슈즈 판매량 53% 증가

추워진 날씨로 인해 패딩슈즈 판매량 증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3% 늘어

0
610
ABC마트 호킨스_웜앤라이트 시리즈 패디 남성용 착용컷

요즘 패딩슈즈의 인기가 뜨겁다. 보온성과 활동성을 갖춘 패딩슈즈로 추위를 대비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이다.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대표 이기호)에 따르면, 최근 한달 간 패딩슈즈의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53%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겨울이 빠르게 시작되면서 판매량 증가 시기도 지난해에 비해 빨라졌다.

ABC마트는 패딩슈즈의 인기 요인이 갑작스럽게 추워진 날씨에 있다고 분석했다. 올 겨울은 추위가 일찍 찾아와 긴 겨울이 예상되는 만큼 신발을 고를 때도 보온성을 가장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또한, 올해는 기본 슬립온 스타일뿐만 아니라, 삭스슈즈, 뮬, 플랫폼 슈즈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되어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진 점도 인기 요인 중 하나이다.

ABC마트는 올 겨울 역대급 한파가 예고된 만큼 패딩슈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해 패딩슈즈의 물량을 전년보다 2배가량 늘려 입고했다. 특히 올해는 태양광 및 몸에서 발산되는 열을 흡수시켜 열 에너지를 방출하는 발열 인솔 ‘웜프로스퍼(WARMPOSPER)’를 적용해 기존 제품보다 보온성을 더욱 향상시켜 출시했다.

또한, 착화 시 발목 뒤틀림을 방지할 수 있도록 ‘힐스테빌라이저’를 장착했으며, 향상된 접지력으로 미끄러움이 심한 겨울철 눈길과 빗길에 안심하고 신을 수 있다. 신발 표면과 안감에는 방발수 코팅 처리를 더해 생활방수도 가능하다.

ABC마트 호킨스_패딩슈즈-패디 남성용 연출컷

대표 제품인 ‘패딩슈즈-패디(PADY)’는 심플한 디자인에 절개선과 뒤축의 로고로 포인트를 준 슬립온 패딩슈즈이다.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해 신고 벗기가 편리하며, 착화 시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남녀 공용으로 출시되어 커플 슈즈로 연출하기 좋다. 남성용은 올블랙, 블랙, 네이비, 여성용은 올블랙, 블랙, 화이트, 네이비,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5만 9천원이다.

ABC마트 관계자는 “갑작스럽게 찾아온 추위로 따뜻하면서도 활동성이 좋은 패딩슈즈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며 “올해는 향상된 보온성과 다양해진 스타일로 출시된 만큼 겨울철 국민 패딩슈즈의 자리를 놓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