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렌우드 정장, 드라이클리닝 BYE! 세탁기 돌려주세요!

기능성 높여 물세탁 가능한 ‘워셔블 수트2.0’ 출시

0
731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가 전개하는 남성복 브랜드 ‘브렌우드’에서 물세탁만으로 관리가 가능한 정장 ‘워셔블 수트 2.0(Washable Suit 2.0)’을 선보인다.

‘워셔블 수트2.0’은 일반적으로 물과 세탁기에 약한 정장의 고정관념을 깨며 지난해 4월 처음으로 출시한 ‘워셔블 수트1.0’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워셔블 수트1.0’은 재킷과 팬츠 모두 손빨래나 드라이클리닝 할 필요 없이 세탁기에 돌리는 것만으로 관리가 가능해, 지난해 봄·여름 시즌 기존의 일반 정장 대비 1.5배(판매량 기준) 이상 판매를 기록한 효자 아이템이다.

‘워셔블 수트2.0’은 차별화된 공법을 적용해 기능적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고, 패턴과 소재를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워셔블 수트2.0의 어깨 패드와 심지 등 부자재에는 경량의 폴리에스터메쉬(Polyester-Mesh) 타입의 소재를 적용해 세탁 후 옷의 틀어짐을 방지했다.

형태의 복원력을 높이기 위해 영구가공 효과를 내는 특수 형태의 안정공법인 시로셋 가공법(Siroset Process; 울의 형태 안정화 가공기술)으로 마무리했다.

지난 시즌 대비 패턴과 컬러를 다양화한 울혼방 소재의 일반 ‘워셔블 수트’를 기본으로, 내구성이 강해 마찰이나 열에 쉽게 손상되지 않는 기능성 코듀라(Cordura) 나일론 소재를 적용한 ‘울트라 워셔블 수트’, 통기성이 뛰어나 시원하게 입기 좋은 ‘파브레스(Farbreath; 통기성을 극대화한 울혼방 수입원단) 워셔블 수트’, 우수한 신축성과 흡습속건, 주름방지 기능으로 활동성이 좋은 ‘트라베스트(Trabest; 흡습속건, 신축성 극대화한 수입원단) 워셔블 수트’ 등 기능성 원단에 워셔블 가공을 접목한 상품을 추가 구성했다.

브렌우드 관계자는 “정장은 관리가 어렵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다”며 “땀과 먼지 등으로 정장의 관리가 어려운 봄·여름 시즌, 워셔블 수트는 가정용 세탁기를 사용한 물세탁만으로 쉽게 관리가 가능해 드라이클리닝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 실용성을 따지는 요즈음 소비자들에게 딱 맞는 제품” 이라고 밝혔다.

한편 브렌우드는 기능성을 높이고 패턴과 소재 다양화, 합리적인 가격대의 브랜드를 제시해 지속적인 유통망 강화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지역백화점과 아울렛은 물론 가두 대리점에 보다 집중해 효율 높은 브랜드 운영을 펼칠 전망이다. 지난 3월 오픈한 충남 온양점은 매장 내 수선실까지 갖춰 지역의 명소로 자리잡으며 매출 또한 높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