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영플라자,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경험 플랫폼 ‘팔레트’ 인기

롯데와 씨제이이엔엠ㆍ뮤직아트ㆍ코팬글로벌ㆍ레벨나인이 함께 만든 복합문화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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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이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경험 플랫폼, '팔레트'를 선보여 인기 폭발했다.

롯데백화점이㈜씨제이이엔엠(CJ ENM)’, ‘㈜뮤직아트’, ‘㈜코팬글로벌’, ‘레벨나인(REBEL9)’과 손잡고 지난달 17일 영플라자 지하 1층에 오픈한 팔레트(Palette)가 이틀 만에 약 5000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등 성공적으로 문을 열었다.

‘팔레트’는 음악을 경험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고객에게 새로운 체험을 제공하고자 롯데백화점에서 기획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다. 기존 유통업계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단순 아티스트 굿즈 판매 공간을 넘어 아티스트의 일상, 음악, 생각 등을 팬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아티스트와 팬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팔레트를 소규모 전시, 팝업스토어, 라이브, 인터뷰 등 체험형 이벤트 및 상품판매가 아티스트 별로 순환하는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신() 경험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 공간은 최소 2, 최대 1달마다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가 순차적으로 선보이게 된다.

‘팔레트’는 선정된 아티스트를 주제로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미공개 분을 포함한 다양한 미디어, 이미지, 오브제 등의 콘텐츠로 채워진다.

앞으로 다양한 색감을 담아내는팔레트라는 단어처럼, 해당 아티스트를 상징하는 컬러로 매장에 전체적인 통일감을 선사하며, 아티스트의 영상과 노래, 이미지로 팬들에게 아티스트의 공간으로 입장하는 느낌을 전달하고자 한다. ‘팔레트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오감을 통하여 직간접으로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의팔레트는 오픈 후 첫 번째 아티스트로 플레디스의 대세 남자 아이돌그룹뉴이스트(NU’EST, JRAronㆍ백호ㆍ민현ㆍ렌)를 지난 5 17일부터 6 13일까지 초청해 뉴이스트 팬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변신했다.

‘팔레트’는 소규모 전시, 팝업스토어, 라이브, 인터뷰 등 체험형 이벤트와 상품판매가 아티스트 별로 순환하는 오프라인 경험 중심 유통 플랫폼이다.

이 때 팔레트는 뉴이스트의 미공개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이미지 등을 제공했으며 특별한 뉴이스트의 실물 소품들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도록 해 호응을 이끌어 냈으며 또한 재킷ㆍ뮤직비디오 비하인드 포토북, 데스크 매트 외 다양한 굿즈도 독점 판매해 인기를 끌었다.

‘팔레트’는 오픈 후 첫 번째 아티스트로 플레디스의 대세 남자 아이돌그룹 ‘뉴이스트(NU’EST, JR·Aron·백호·민현·렌)를 초청해 뉴이스트 팬들을 위한 특별한 공간으로 변신했다

현재 뉴이스트는 최근 미니 6 ‘Happily Ever After(해필리 에버애프터)’를 발매, 타이틀곡 ‘BET BET’으로 국내외 뜨거운 인기를 모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롯데백화점 상품본부 안대준 패션부문장은그 동안 오프라인매장에서 아티스트와 그들의 팬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부족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자신의 아티스트와 직간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K-POP 문화공간으로팔레트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