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1길 컬처스페이스에서 아프리카 미술을 보다

개관 기념 전시회 ‘팅가팅가: Let’s Be Happy 전’ 내년 1월 28일까지 개최

0
694

서울 인사동 복합문화공간인사1길 컬처스페이스의 개관을 기념하는 전시회 팅가팅가: Let’s Be Happy 이 내년 1 28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재생공간만이 가진 빈티지한 매력을 적극 활용한 아트테리어와 화려한 색감의 미술 작품들이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대표작품은 국내에선 아직 낯설지만 유럽을 비롯해 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아프리카 현대 미술팅가팅가이다. 팅가팅가의 창시자인에드워드 사이디 팅가팅가(Edward Saidi TingaTinga)’의 작품과 그의 제자들의 컬러풀한 작품 약 200여 점은 가구공장 특유의 분위기와 어우러져 공간에 대한 재해석과 아프리카 미술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가 열리는인사1길 컬처스페이스는 인사동의 초입에 위치한 공간이자 새로운 재생공간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을 비롯해 관광객,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최요한 예술감독은일반 대중들에게 아직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아프리카 현대미술 작품들을 보다 쉽게 보여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아프리카 미술의 근본은놀이라고 한다. 이에 이번 전시 모토 또한아프리카 미술을 통해 즐겨보자로 정하고 기획에 힘썼다. 많은 분들이 전시를 관람하는 동안에는 현재의 바쁨은 잠깐 멈추고 바로 이 순간을 행복하게팅가팅가즐기길 바란다고 기획 의도를 전했다.

한편 팅가팅가: Let’s Be Happy 은 디자인하우스가 주최하며, 전시회 리테일 판매 시설 운영을 리에이즈가 맡았다. 리에이즈는 공간과 컨텐츠, 경험을 이어주는 공간 리브랜딩 전문기업으로 가로수길 브런치 레스토랑 에이블’, 홍대 치즈 핫도그 치즈더쿠’, 용산 커피전문점 써니네 다방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