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손글씨 담은 ‘까렌다쉬 X 라인프렌즈 849 펜 시리즈’ 에디션 출시

0
48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LINE FRIENDS)’가 오랜 전통의 스위스 명품 스테이셔너리  브랜드 ‘까렌다쉬(CARAN D’ACHE)’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한 ‘까렌다쉬 X 라인프렌즈 849 펜 시리즈 (CARAN D’ACHE X LINE FRIENDS 849 BALLPOINT PEN SERIES)’를 오늘 8일 글로벌 런칭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까렌다쉬의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849 펜’과 라인프렌즈의 오리지널 캐릭터 라인업 ‘브라운앤프렌즈(BROWN & FRIENDS)’의 ‘브라운’ 및 글로벌 밀레니얼 인기 캐릭터 ‘BT21’이 만나, 새로운 감성으로 재탄생한 ‘브라운 에디션’과 ‘BT21 에디션’ 2종으로 선보인다.

1915년 스위스 제네바에서 설립, 1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까렌다쉬의 대표 제품인 ‘849 펜’은 만년필과 연필 등으로 구성된 ‘849 컬렉션’ 중 하나로, 세련된 디자인과 부드러운 필기감, 정교한 만듦새로 첫선을 보인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1969년 출시 후 올해 50주년을 맞은 ‘849 컬렉션’ 역사상 최초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으로 탄생한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또, ‘까렌다쉬 X 라인프렌즈 에디션’은 완벽한 필기감을 선사하는 육각 바디, 유연하고 부드러운 클립과 버튼 등 ‘849 펜’의 주요 특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제품 전면에 ‘브라운’과 ‘BT21’을 입힌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은 물론 다양한 분야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의 취향을 저격한다.

공개된 2종의 ‘브라운 에디션’과 ‘BT21 에디션’은 ‘849 펜’ 특유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인프렌즈 캐릭터들의 넘치는 개성과 위트있는 매력이 어우러져 지금까지의 ‘849 펜’과는 다른 독특한 감성이 돋보인다. ‘브라운 에디션’은 브라운의 시그니처 컬러에 무뚝뚝하지만 따뜻하고 다정한 브라운의 귀여운 얼굴이 더해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정성스러운 손글씨’가 주는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BT21 에디션’은 시선을 사로잡는 강렬한 레드 컬러 위에 자유분방하고 톡톡 튀는 BT21 캐릭터를 녹여내 트렌디하고 에너제틱한 매력을 발산한다. 두 에디션 모두 스위스에서 정성스러운 수작업으로 제작한 후 ‘까렌다쉬 X 라인프렌즈 에디션’만의 고급스러운 틴케이스에 담아 글로벌 한정 출시 돼 소장 가치 높은 선물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까렌다쉬 ‘849 펜’의 아날로그 감성과 글로벌 밀레니얼 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라인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들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전 세계 소비자들의 뜨거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출시에 앞서 라인프렌즈 공식 SNS 채널에 관련 티징 포스팅이 공개되자, 이를 본 소비자들은 “’까렌다쉬 X 라인프렌즈 에디션’을 보자마자 오랜만에 손글씨를 쓰고 싶어 출시 날짜만 기다리고 있다”, “심플한 까렌다쉬 849 펜에 치명적인 매력의 BT21이 더해져 사랑스럽고 트렌디하다. 실용적이면서도 센스있는 선물로 딱인 것 같다”, “이번엔 필기구계의 명품 까렌다쉬라니, 라인프렌즈 역시 콜라보 장인 답다” 등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라인프렌즈 관계자는 “세계적인 명성을 지닌 명품 문구로 유명한 까렌다쉬 ‘849 펜’의 50년 역사상 최초의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라인프렌즈가 함께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까렌다쉬 X 라인프렌즈 에디션’으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글로벌 밀레니얼 소비자들이 브라운, BT21과 함께 아날로그 감성의 손글씨가 선사하는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까렌다쉬 X 라인프렌즈 에디션’은 라인프렌즈의 한국과 미국,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내 공식 온ㆍ오프라인 스토어와 글로벌 온라인 셀렉트숍인 ‘라인프렌즈 컬렉션’ 및 까렌다쉬의 글로벌 온ㆍ오프라인 스토어와 면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브랜드 사이트(campaign.linefriends.com/carandach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인프렌즈는 자사의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바탕으로 영국 프리미엄 자전거 브랜드 ‘브롬톤’, 덴마크의 글로벌 오디오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뱅앤올룹슨’, 글로벌 서체 브랜드 ‘헬베티카’,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 프랑스 대표 럭셔리 브랜드 ‘레페토’ 등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들과 색다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