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스 체커보드 데이’ 경매 채널 ‘이베이’와 파트너십, 특별한 자선 경매 연다

0
264

오리지널 액션 스포츠ㆍ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반스가 청소년의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독려하기 위해 세계적인 온라인 경매 채널 이베이(eBay)와 파트너십을 맺고 특별한 자선 경매를 진행한다.

이번 자선 경매를 위해 반스의 전 세계 앰베서더가 직접 창조적인 자기표현에서 영감을 받은 체커보드 풋웨어 또는 백팩을 제작해 출품한다. 자선 경매는 11월 11일부터 11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전 세계 반스 팬이라면 누구나 공식 웹사이트(http://www.ebay.com/vanscheckerboardday)에 방문해 가장 마음에 드는 체커보드 커스텀 제품에 입찰할 수 있다.

경매 수익금은 비영리 단체 이미지네이션(Imagination)으로 전달되어 전 세계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한 기금으로 사용된다. 이번 반스의 체커보드 데이 기념 자선 경매 이벤트의 메인 아이템은 클래식 슬립-온(Classic Slip-On) 그리고 올드스쿨 III(Old Skool) 백팩으로 구성되었다.

가수 겸 배우 김재경이 핸드 드로잉으로 커스텀한 Vans 슬립-온

 

전설적인 스케이터 크리스티안 호소이(Christian Hosoi)를 시작으로 제프 멕페트리지(Geoff McFetridge), 브라이튼 조이너(Brighton Zeuner), 스티브 반 도렌(Steve Van Doren) 그리고 한국의 뮤지션이자 배우로 활동하고 있는 김재경 등이 참여해 각자 자신만의 디자인을 선보여 창의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다가오는 올림픽 시즌이 더욱 기대되는 반스 파크 시리즈(Vans Park Series) 세계 챔피언이자 반스 글로벌 팀 소속 스케이터 브라이턴 조이너는 “스케이터가 기준을 깨버리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게 독려하는 브랜드는 거의 없다.

반스 패밀리는 내가 패션에 대해 얼마나 열정적인지, 스케이트보드 위에서나 밖에서나 스타일을 통해 내 자신을 표현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 지 잘 알고 있다. 그래서 다른 아이들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을 돕기 위한 자선 경매에 참여해달라는 요청은 나에게는 거절할 이유가 없는 제안이었다.”라며 이번 캠페인 참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글로벌 스노우 라이더 하나 비맨(Hana Beaman)의 핸드 프린트 커스텀 Vans 슬립-온

 

반스 체커보드 데이는 반스의 ‘오프-더-월(Off The Wall)’ 정신과 브랜드를 떠받치고 있는 네 개의 기둥 – 액션 스포츠, 아트, 뮤직 그리고 스트리트 컬처를 통해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독려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목적에 따라 확장된 이벤트다. 반스는 11월 21일에 맞춰 100만 달러를 투 비트 서커스 재단(Two Bit Circus Foundation)이 운영하는 비영리 단체 이미지네이션(Imagination)에 기부한다.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독려하며, 많은 사람에게 창의적인 활동에 참여해 왜 창의성이 중요한지 직접 경험하고 받아들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반스라는 브랜드의 존재의 이유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브랜드 이벤트 및 홍보 부사장 스티브 반 도렌(Steve Van Doren)은 “반스 체커보드 데이는 우리 브랜드가 추구하는 모든 것을 대변한다. 반스는 창의성을 지지해오면서 우리를 더욱 특별하게 해주는 것들을 기념하기 위해 항상 노력해왔다. 우리의 이번 자선 경매는 글로벌 반스 패밀리와 브랜드의 충성 고객 그리고 새로운 소비자에 이르기까지 서로에게 창의성을 통해 힘을 실어주기 위함이다. 동시에 청소년들의 창조적인 자기표현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자선 단체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며 반스 체커보드 데이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반스는 반스 체커보드 데이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특별한 이벤트를 11월 21일,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반스 브랜드 쇼케이스(Vans Brand Showcase) 스토어에서 진행한다. 반스 브랜드 쇼케이스 스토어는 Vans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포맷의 스토어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와 다채로운 콘텐츠를 자랑한다. Vans는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세계적인 아티스트와의 특별한 협업도 진행했다.

수십개의 빈티지 스피커로 제작된 벤와 모브리(Benoit Maubrey)의 스피커 월(Speaker Wall) 인스톨레이션과 한국계 미국인 아티스트 크립틱(Cryptik)의 벽화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디제잉, 라디오 스테이션, 아트 워크숍 등 이벤트가 진행되는 하루 종일 매장 곳곳에 체커보드와 관련된 콘텐츠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참가자 모두 서로의 창의적인 영감을 나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