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금융센터 내 복합문화공간 ‘IFC Busan Mall’ 오픈

뮤지컬공연장, 증권박물관에 이어 지난달 6일 오픈한 ‘5人 5色 Chef’s Table’ 화제

0
688

부산 국제금융센터 단지는 부산시 남구 문현동에 위치한 아시아의 새로운 금융허브로써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빌딩, 부산은행본점, 한국은행 부산지점, IFC Busan 빌딩 등으로 크게 구성이 돼 있으며, 지난해 126‘IFC Busan’ 빌딩에 복합문화공간인 ‘IFC Busan Mall’이 성황리에 오픈해 주목받고 있다.

부산시 문현동에 들어선 부산 국제금융센터 단지(사진 02) 내 ‘IFC Busan’ 건물(사진 01)의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구성된 ‘IFC Busan Mall’.

‘IFC Busan Mall’‘IFC Busan’ 빌딩의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2만9960( 9079) 규모의 상업시설을 말한다. 이미 지난해 4월 라이온킹의 흥행을 시작으로 부산의 공연 인프라를 선도 중인 부산 최초의 뮤지컬 전용극장 드림씨어터와 국내 최대 규모의 증권 및 금융 체험장인 증권박물관이 먼저 문을 열고 성업 중에 있다. 

이어 지난달 12월 6일에는 5명의 유명 스타 셰프들의 레스토랑이 한자리에 모인 ‘5 5Chef’s Table’ 과 전국 최대규모의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인 캐니언파크’, 도심 속 오아시스를 콘셉트로 한 커피&베이커리 매장보타닉 아덴등이 추가로 들어서면서 주요 앵커 시설이 모두 문을 열어 화제가 되고 있다. 

에초부터 부산 국제금융센터 단지 개발은 부산지역의 은행, 증권 등 금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쇼핑몰, 호텔, 테마파크 등의 시설을 함께 구성해 부산 시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한 부산시의 전략이 포함된 프로젝트다. 실제로 ‘IFC Busan Mall’까지 오픈함으로써 부산 금융단지 인프라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IFC Busan Mall’이 들어선 부산 국제금융센터 단지의 대표 건물 중 하나인 ‘IFC Busan’ 빌딩에는 복합 문화공간인 ‘IFC Busan Mall’ 이외에도 세계 1위의 공유 오피스 기업 위워크(Wework)’ 와 세계 4대 호텔리조트 체인그룹인 마이너호텔그룹의 대표 브랜드 아바니호텔이  아바니 센트럴 부산이라는 이름으로 국내 최초로 들어서 고객들을 맞이해 호응을 얻고 있다.

‘5人 5色 Chef’s Table’ 이 정식 오픈하기 하루 전날인 지난달 5일, 5명의 셰프들이 직접 요리한 음식으로 식사하는 오픈 갈라디너 파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IFC Busan Mall’ 1층에 문을 열어 부산 시민들을 맞이한 ‘5 5Chef’s Table’ 은 유명스타 셰프 5명이 직접 운영하는 5개의 음식점을 한자리에 구성한 F&B 공간을 말한다. 남녀노소는 물론 가족단위 고객까지 모두가 대상인 이곳은 즐거움과 함께 최고의 음식 맛을 제공한다는 취지 아래 전국의 유명 셰프들을 엄선한 후 정식 계약을 통해 구성한 공간이다.

‘IFC Busan Mall’ 유명 셰프 5명이 직접 운영하는 5개의 음식점 가운데 남성렬 셰프의 ‘뎐’ 매장.

‘IFC Busan Mall’ ‘5 5Chef’s Table’ 은 김소봉 셰프의 소봉식당’, 남성렬 셰프의 ’, 남경표 셰프의 면통단’, 이승준 셰프의 ‘CAFÉ 윌로뜨’, 채낙영 셰프의 소년서커스로 구성돼 있다. ‘IFC Busan Mall’은 이곳을 향후 부산 전역은 물론 주변 도시의 사람들까지 찾는 인기 명소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IFC Busan Mall’ 지하 1층의 애니멀 테마파크 시설 ‘캐니언파크’

같은 날인 지난 12월 6일 지하 1층에 문을 연 캐니언파크는 동물을 메인 콘텐츠로 한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이다. 수십 여종의 수 백 마리의 동물을 만나 직접 만져보고, 교감 할 수 있고, 테마파크 내에 카약, AR트릭아트 등 액티비티가 가능한 대형 놀이시설이 함께 구성돼 향후 자녀가 있는 가족 및 젊으층 데이트 코스로 높은 인기가 예상되며 실제로 오픈 첫 주말에는 3000명의 인파가 몰려 그 인기를 실감했다.

‘IFC Busan Mall’ 지하 1층에 들어선 AR트릭아트.

이보다 앞서 지난해 4월 개관한 부산 최초의 뮤지컬전용극장인 드림씨어터3~5층까지 총 3개층으로 구성된 1800석 규모의 공연장으로 개관 초부터 뮤지컬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브로드웨이의 공연들을 초청해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개관 작품인 라이온킹이 상당기간 전석 매진 행진을 이어갔으며, 차기 작으로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뮤지컬 중 하나인 스쿨오브락공연도 성황리에 마쳤으며, 지난 1213일부터 오페라의 유령7년만의 오리지널 내한해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지난달 12월 4일에는 한국예탁결제원이 일산에 운영하는 증권박물관 보다 3배 큰 규모로 구성한 국내최대 규모의 부산 증권박물관‘IFC Busan Mall’ 2층에 오픈했다. 이곳은 증권이 만든 세상이라는 주제로 증권 관련 경제사와 증권 발행의 역사 및 문화, 증권의 미래상 등 증권에 특화해 구성했으며, 전체 6000점 이상의 증권, 금융 등의 유물이 전시 되어 있고, 증강현실,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스토리텔링형 체험공간도 꾸며져, 뮤지컬 전용 극장과 연계해 지역 내 문화 랜드마크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IFC Busan’ 건물에는 글로벌 호텔-리조트 체인 그룹인 ‘Minor Hotel Group’ 의 4성급 브랜드 ‘아바니센트럴호텔’이 구성돼 있다.

한편, ‘IFC Busan’의 핵심시설인 아바니센트럴부산호텔은 289객실과 레스토랑, 라운지, 연회장 등으로 구성된 4성급 호텔로써, 전세계의 다양한 호텔과 리조트를 보유 중인 세계적인 호텔리조트 체인그룹인 마이너호텔그룹의 주력 브랜드로 수준 높은 숙박 공간과 고객 서비스를 자랑하며, 비즈니스와 일반 여행객들의 좋은 선택지가 되고 있다.

앞으로  ‘IFC Busan Mall’에는 다양한 문화시설 및 판매, 쇼핑 시설이 추가로 입점이 이뤄질 전망이며, 조만간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은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 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여 향후 운영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