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엑스유(2XU), 공격적 마케팅 하반기까지 계속한다

모델 차은우와 TV PPL 앞세워, 매출과 인지도 상승 나서

0
130
글로벌 컴프레션 스포츠웨어 브랜드 ‘투엑스유(2XU)’가 공식 모델 차은우를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와 매출 상승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글로벌 컴프레션 스포츠웨어 브랜드 ‘투엑스유(2XU)’가 올해 초부터 진행한 스포츠 예능방송 PPL과 모델 차은우를 앞세운 공격적인 마케팅을 하반기에도 계속해서 진행해 인지도와 매출 상승을 이끌어 낸다는 계획이다.

‘투엑스유(2XU)’는 올해 1월부터 JTBC의 ‘뭉쳐야 찬다’와 SBS의 새 농구 예능 프로그램 ‘진짜농구, 핸섬타이거즈’의 PPL을 진행해 인지도 상승 성과를 얻었다.

‘투엑스유(2XU)’는 JTBC 예능 ‘뭉쳐야 찬다’ 출연진을 통해 지난 1월 롱패딩을 노출했다. 조기축구의 승부욕과 유쾌한 진행을 통해 뜨거운 화제를 불러 일으킨 ‘뭉쳐야 찬다’의 롱패딩 PPL은 곧바로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 효과를 불러 일으켰다. 브랜드의 영문 이름인 2XU의 가운데 글자 ‘X’를 크게 새긴 롱패딩이 TV 화면을 통해 나가자 시청자들의 브랜드의 호기심 증폭으로 나타난 것이다.

또한 SBS의 ‘진짜농구, 핸섬타이거즈’의 PPL 진행도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는 결과를 얻었다는 분석이다. 서장훈이 감독으로 출연하는 ‘진짜농구, 핸섬타이거즈’는 농구 코트에서 벌어지는 리얼 예능 프로그램으로 ‘농구천재’를 꿈꾸는 아스트로 차은우를 비롯해 이상윤과 줄리엔강, 서지석 등이 함께 출연해 시청률이 높게 나오고 있다. 투엑스유는 이들 ‘진짜농구, 핸섬타이거즈’ 출연진들에게 유니폼으로 ‘2XU’ 트레이닝복을 지원해 브랜드 로고 노출로 인지도 상승 효과를 톡톡히 얻은 것이다.

이 같은 ‘투엑스유(2XU)’의 마케팅 활동은 네이버의 스포츠 브랜드 검색 순위를 통해 확인됐다. 매주 PPL을 진행한 TV프로그램이 방영된 직후에 ‘투엑스유(2XU)’의 검색량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브랜드 검색 순위도 함께 오르는 결과를 얻었다.

‘투엑스유(2XU)’는 여기서 멈추지 않고, MZ세대들로부터 인기 급상승 중인 아스트로의 차은우를 정식 모델로 발탁했다. 차은우는 ‘진짜농구, 핸섬타이거즈’에서 서장훈 감독에게 MVP를 받는 등 코트 위를 열심히 뛰고 회를 거듭할수록 기량이 향상돼 운동을 잘하는 멋진 스타로 인기 급상승 중이다.

스틸과 득점 등 공격과 수비에서 전방위 활약을 펼치고 꾸준한 연습으로 농구잠재력을 한층 끌어올린 모습이 ‘투엑스유(2XU)’의 브랜드 지향점과 일치해 공식 모델로 발탁하게 된 것이다. 이어 ‘투엑스유(2XU)’는 매출을 끌어 올리기 위해 모델 차은우의 이름을 딴 신상품을 곧바로 선보였다. 일명 차은우 원샷 자켓으로 불리는 해당 제품은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 적합한 경량의 사방 스트레치 소재로 제작됐다.

어깨와 소매 부분에는 절개하지 않은 하나의 패턴을 사용해 차별화된 착용감과 활동성을 높여 눈길을 끈다. 목을 편안하게 감싸주는 넥 부분과 후드 디자인으로 찬 바람까지 막아준다. 또한 소매 부분에 주머니가 있어 핸드폰과 귀중품 등을 손쉽게 보관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여밈 부분에는 핵심 기능인 YKK 경량퀵 버스트(QUICK BURST) 지퍼를 적용해 실용성을 한층 높였다. 운동 후 체온이 높아졌을 때 하얀색 지퍼 사이에 손가락을 넣어 양 옆으로 당기면 쉽고 빠르게 오픈할 수 있어 원샷(one shot)자켓으로도 불린다.

‘투엑스유(2XU)’의 박지훈 본부장은 “차은우 원샷 자켓은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베이직한 디자인에 퀵 버스트 기능으로 편의성을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며,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러닝, 트레이닝, 철인3종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이들에게 적극 추천한다.”라고 전했다.

‘투엑스유(2XU)’는 올해 SS시즌에 롯데 광복점을 비롯 백화점과 대리점 매장 9개를 확보해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

 

‘투엑스유(2XU)’는 이처럼 올해 초부터 진행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차별화된 제품 출시는 인지도와 매출 상승이라는 점진적 성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를 맞으면서 이 같은 성장세가 주춤해진 게 사실이다. 이에 ‘투엑스유(2XU)’는 코로나19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는 가운데 진정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또다시 가동해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투엑스유(2XU)’는 이번 SS시즌에 롯데 광복점을 비롯해 백화점과 대리점 포함 9개의 매장 오픈이 확정돼 목표한 유통망 확보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