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협, 코로나19 넥스트 디지털 마인드셋 ‘패션ㆍ유통 실무 교육’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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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패션산업협회(회장 한준석)는 코로나 위기로 인한 비대면 라이프가 업계의 핵심 리스크로 부각되며 전년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줄어든 저성장 시기에 유연하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직무별 특성에 따라 뉴 노멀(New Normal) 라이프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초점을 맞춘 역량 강화 프로그램(패션산업 해외마케팅 인력양성)을 5월부터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다.

2020년 교육 강좌는 저성장 탈피를 위한 패션 현업에서 요구되는 소비 트렌드와 고객 취향, 데이터 기반 정교한 타깃팅 등 다변화되는 이커머스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기획되었다. 기획ㆍ생산, 디자인, 영업, 마케팅, 전략ㆍ트렌드 전체 5가지 직무분야로 구성하여 15개 과정을 매월 상시 운영하며, 이번 5月에 상품기획을 위한 마켓리서치(5/8~5/29), 소비트렌드 분석(5/13~6/3), 구매생산을 위한 소재기획 실무(5/14~6/4)과정이 개설된다.

협회에서 진행하는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인 패션산업 해외마케팅인력양성교육은 일반 환급형 교육과정과 달리 기업규모에 따라 교육비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강 신청은 한국패션산업협회 교육 홈페이지(hrd.koreafashion.org)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