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ㆍ공정위 앞장, ‘힘내요 대한민국! 코리아패션마켓’ 개막식 개최

0
65
개막식 세레모니 (왼쪽부터) 한국백화점협회 황범석 회장,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성기학 회장, 공정거래위원회 조성욱 위원장,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한국패션산업협회 한준석 회장, 더블유컨셉코리아 이은철 대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내수 경기 활성화 및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한 ‘코리아 패션마켓’ 행사의 개막식을 26일 개최했다.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조성욱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한준석 한국패션산업협회 회장, 성기학 한국섬유산업연합회 회장, 황범석 한국백화점협회 회장, 이은철 W컨셉 대표를 비롯해 유통 업계 관계자와 기자들이 참석했다.

개막식 축하 인사말 중인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코리아패션마켓은 최근 지속된 경기침체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패션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규모 소비활성화 행사인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일환으로, 6.26일~7.2일 기간 동안 대규모 할인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판촉행사이다.

특히 공정위는 지난 6월 4일 최저보장수수료 미적용, 판매수수료 최대 5%P 인하, 대금 조기지급 등 납품업계 지원에 대한 유통-납품업계간 상생협약체결을 주도하였고, 이를 계기로 공정거래위원장이 직접 동행세일 현장인 코리아패션마켓 개막식에 방문했다.

개막식 축하 인사말 중인 공정거래위원회 조성욱 위원장

부대행사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롯데백화점 내 온라인몰과 롯데온 앱에서 라이브 커머스 채널 ‘100LIVE’를 통해 판매 방송을 진행한 것이다. 또한 20만명의 팔라워를 둔 모델 송해나가 대표 SNS채널인 인스타그램을 연계한 라이브 방송도 진행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코리아패션마켓에는 대표적인 패션 온라인 플랫폼인 ’무신사‘와 ’W컨셉‘이 유통사로 참여하며, 오프라인에서는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이 참여해 7개 점포에서 여성복, 남성복, 캐주얼, 아웃도어, 골프웨어, 아동복 등 총 193개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80% 할인을 제공한다. 이날 롯데백화점몰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100live’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이 출연해 코리아패션마켓의 성공적인 행사를 위한 홍보하는데 앞장섰다.

개막식 축하 인사말 중인 한국패션산업협회 한준석 회장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은 “정부가 지원하고 유통업계가 상생 협력에 화답하여 탄생시킨 ‘코리아패션마켓‘을 통해 유통업계와 섬유패션업계가 당면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최근 수도권 지역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한민국 동행세일 안전 가이드’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방역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기를 바란다”는 당부를 밝혔다.

라이브 커머스에 출연해 의상을 입어보는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공정거래위원회 조성욱 위원장은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유통업계와 납품업계가 함께 상생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상생협약의 내용이 현장에서 잘 작동될 수 있도록 공정위도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모델 송해나의 개인 sns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인사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성윤모 장관, 모델 송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