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니언 리더 12인의 인사이트 리서치 04-제네시스에셋 송원규 사장

0
88

테넌트뉴스가 이번 7월호에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에 대한 설문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유통이 크게 위축되고 있고, 언택트의 트렌드 증가로 라이브방송 등 온라인 커머스(유통)가 더욱 활발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새롭게 떠오르는 지역(상권)이 있고, 코로너19의 악조건 속에서도 그 어느 지역보다 빠른 회복으로 주목받는 곳(상권)이 곳곳에 나타나고 있다. 이처럼 새롭게 이슈를 불러 일으키며 성장하고 있는 지역(상권)을 파악하게 위해 유통업계 상권(점포)개발 경험이 풍부한 오피니언 리더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한 것이다.

최근에 어느 지역(상권)이 활성화되는지, 어떤 숍이 인기를 얻고 있는지,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떻게 변화할지에 대해 각각 질문을 던져 답변을 받았다. 테넌트뉴스는 이들의 답변이 유통 업계의 비즈니스 전개에 힘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점포개발, 상가 MD관련 비즈니스 전개

회사 : 제네시스에셋 부동산중개법인
성명 : 송원규 사장(CEO)
업종 : 상권개발, 임대분양, 부동산중개, 사업컨설팅, 건물관리
업무 : 브랜드& 프랜차이즈 업무협약 전개, 업종별 브랜드 유통망 확대

Q/A

Q1. 회사 내 업무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1 / 부동산중개 관련 전반업무, 신규 및 기존 브랜드 발굴 및 유통망 확장, 건물전체 MD, 법인(회사)별 업무협약 체결 및 유통망확장 진행, 업종별 사업컨설팅 등을 진행한다.

Q2. 최근 가장 관심을 두고 있는 분야는 어디인가요?
A2 / 언택트 트랜드에 따른 리테일시장과 사회전반에 미치는 영향, 미래 선호하는 비즈니스나 업종 그리고 형태, 리테일시장에서 돌파구를 위한 솔루션 모색에 관심이 많다.

Q3. 최근 지켜보고 있는 지역(상권, 장소)은 어디인가요?
a3 / 강남3구 빌딩 및 시행부지, 역세권 건물 및 상가, 물류창고부지, 골프장용지, 신흥상권
(항아리상권), 신규 업그레이드 몰 형태의 건물을 지켜보고 있다.

Q4. 위(3번)의 지역(상권, 장소)에 특별히 관심을 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a4 / ① 강남3구에 대한 사옥용이나 미래가치 투자 수요는 여전히 많다. ② 본사 출근이 아닌 재택근무 및 사무공간 분산, 공유 트렌드에 역세권이 기본이다. ③ 온라인화에 따른 물류창고 수요가 많으며 해외여행 단절에 따른 골프장이 인산인해를 이룬다. ④ 개발이 되는 신흥 항아리 상권이나 몰 형태 등 신규 건물에 대한 업종별 배치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다.

Q5. 앞으로 오프라인 상권은 어떤 변화가 예상되나요?
a5 / 리빙테마 콘셉트의 개발, 기업형 대형숍(모델숍 및 테스터 장소, 구매는 온라인)과 생계형 스몰숍(소자본 투자 및 디스플레이 연출의 최소화, 구매는 온라인)이 상생해갈 것으로 보인다. 공유 콘셉트의 트렌드는 오피스ㆍ헤어ㆍ주방ㆍ헬스를 넘어 더욱 업종별로 확대되리라 생각하며 외국인 상권에 대한 자구책과 더불어 솔루션을 찾기 위한 변화들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Q6. 향후 어떤 계획을 갖고 있나요?
a6 / 원래 부동산의 의미가 토지 및 그 정착물’로 다른 반대 개념은 동산이다. 상권은 살아 움직이는 생물이라고도 표현한다. 26년여 회사 생활을 정리하고 새로운 변화를 시작했다. 언택트 트렌드에 오프라인의 방향과 리테일 시장의 변화를 함께 고민하고 싶다. 부족한 가운데 많은 다방면의 일을 진행하지만 새롭고 재미있고 즐거운 것들을 함께 나누고 서로 도움도 되는 일들을 할 것이며 정기적인 칼럼을 통해 인사도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