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화 ‘맥콜’ X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협업, ‘맥콜 오브 듀티’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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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대표 김상균, 정창주)의 대표 제품 맥콜과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액티비전(Activision)의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Call of Duty®: Modern Warfare)’가 손잡고 올여름 시즌 한정 음료로 ‘맥콜 오브 듀티’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게임 브랜드와 첫 콜라보레이션을 실시하는 맥콜은 이번 기회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1020 소비자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브랜드를 어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맥콜 오브 듀티는 전 세계 팬들에게 궁극의 FPS 경험을 선사하고 있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와의 제휴를 통해 탄생했다. 8월 6일부터 이번 여름 시즌 한정으로 전국 마트와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특별 시즌 음료를 구입하는 팬들에게는 게임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도 제공된다. 캔 따개 뒷면에 인쇄된 쿠폰 번호를 콜 오브 듀티 공식 사이트 등록 페이지(http://callofduty.com/redeem)에 입력하면 새로운 배틀 로얄 경험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는 콘텐츠인 ‘콜 오브 듀티: 워존 (Call of Duty: Warzone)’에서 세 시간 동안 진척도를 한층 빠르게 올릴 수 있는 경험치 2배(2XP) 코드를 확보할 수 있다.

새단장한 콜라보 패키지도 눈에 띈다. 캔 전면에는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시리즈 속 상징적인 캐릭터인 프라이스 대위(Captain Price)와 그를 돕는 특수 요원 사이먼 고스트 라일리 중위(Lieutenant Simon ‘Ghost’ Riley)가 그려져 있다. 스트리트 그래픽 예술 기법에서 영감을 받아 빨강과 파랑의 강렬한 색대비 속에 재해석된 모습으로 아로새겨진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돼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원하고 구수한 보리맛이 특징인 맥콜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국내 최초 보리탄산음료로 1982년 탄생한 국내 장수 브랜드이다. 전남 강진군의 유기농 겉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칼슘ㆍ철분ㆍ비타민 B1ㆍB2ㆍB6ㆍ나이아신ㆍ엽산ㆍ칼슘ㆍ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는 반면, 인산ㆍ캐러멜색소ㆍ카페인ㆍ합성착향료 등은 함유하지 않았다.

액티비전이 퍼블리싱하고 인피니티 워드(Infinity Ward)가 개발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는 PlayStation® 4, Xbox One, 그리고 PC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의 PC 버전은 비녹스(Beenox)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 전면 최적화되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의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Blizzard Battle.net®을 통해 독점적으로 선보인다.

‘콜 오브 듀티: 워존’은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의 세계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완전히 새로운 배틀 로얄 경험이다. 8월 5일 (수) 모던 워페어 시즌 5 시작과 함께 스타디움, 기차역 등 워존 내 세 곳의 대규모 신규 플레이 지역 확대, 신규 멀티플레이어(Multiplayer) 전장 네 곳, 새 오퍼레이터(operator) 및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배틀 패스(Battle Pass) 시스템 등 즐길 거리가 한층 추가됐다.

일화의 박영민 기획팀장은 “맥콜 오브 듀티는 게임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 방학 및 휴가 시즌과 맞물려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브랜드를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과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