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안성, 오는 10월 7일 그랜드 오픈

애초 9월 오픈 계획,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으로 추석 이후 오픈 결정

0
154
스타필드안성이 오는 7일 그랜드 오픈한다. 5~6일 프리오픈.

신세계프라퍼티는 현재 오픈 준비가 한창인 스타필드안성이 오는 10월 7일 그랜드 오픈한다. 스타필드안성은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 구조로 연면적 24만㎡(7만2600평)에 축구장 33개 크기에 달하는 대형 복합쇼핑몰이다. 따라서 스타필드안성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진사리 5-6에 위치해 경기남부 최대 크기의 쇼핑 테마파크로 떠오를 전망이다.

스타필드 복합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프라퍼티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동참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고객 안전을 위해 스타필드안성 그랜드 오픈을 애초 9월에서 추석 연휴 이후 10월 7일로 정한 것이다.

그간 신세계프라퍼티는 하남, 코엑스몰, 고양에 이어 3년 만에 선보이는 스타필드안성 개점에 주력해왔다. 따라서 그랜드 오픈 이전에 스타필드안성에 입점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9월 25일 먼저 문을 열었다. 이번 트레이더스 분산 오픈을 통해 추석 연휴를 앞둔 고객들의 추석 준비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그랜드 오픈 당일 혼잡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트레이더스는 오픈 첫날부터 계속해서 많은 고객들이 몰려 전체 그랜드 오픈 시에도 마찬가지 많은 고객들이 몰리며 성공적인 그랜드 오픈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스타필드 안성은 동시주차 5000대 규모의 주차 편의성이 뛰어난 대형 복합쇼핑몰에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부터 고메스트리트·잇토피아·카페 등 F&B시설은 물론 일렉트로마트·토이킹덤 등 전문점까지 입점 매장이 300여 개에 달한다.

가족 단위의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돼 있다. 스타필드 대표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아쿠아필드·스포츠몬스터는 물론, 지역 최초 MX관 및 키즈관을 제공하는 메가박스 등이 입점했다. 63M 전망타워에는 카페가 운영되고, 실내 광장은 테라스 좌석운영을 통해 색다른 F&B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지하 2층에는 트레이더스와 함께 리빙·퍼니처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가 함께 입점했고, 지하 1층에는 자동차관련 스피드메이트와 버택스팀세차, 그리고 미용실·치과 등이 주차장 외 나머지 공간을 차지했다.

1층에는 자라·H&M·스파오 등의 패션 브랜드와 까사미아·몰리스펫샵 등이 입점해 오픈을 앞두고 있다. 2층에는 푸드전문공간 이토피아·BMW 자동차 전시장·키즈별마당·다이소·챔피온365·일렉트로마트 등이 들어서고, 3층에는 스트리트와 스포츠 패션 브랜드·F&B·아쿠아필드·메가박스· 스포츠몬스터 등이 위치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안성이 지역민의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는 경기남부 최대 쇼핑 테마파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핵심상권은 30분이내에 위치한 천안, 용인, 오산, 아산시까지 보고 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스타필드 안성은 지역민에게 쇼핑은 물론 문화, 힐링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노력 역시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무엇보다도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동참하고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그랜드 오픈을 추석 연휴 이후로 결정하였으며 보다 안전하게 고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 스타필드안성은 빠른 안착을 목표로 하면서 나홀로 성장이 아닌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데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지역 시민과 상인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지역 주민을 우선으로 채용하고, 안성시와 평택시 등 지자체로 고객들이 흐를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한다는 계획이다.

따라서 오는 10월 30일(금)까지 ‘스타필드안성 상생 채용관’을 오픈해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지원자 안전 차원에서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앞으로 신세계프라퍼티의 복합쇼핑몰 개발은 계속된다. 이번 10월에 오픈하는 스타필드안성에 이어 2023년에 스타필드창원, 2024에는 스타필드청라가 예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