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 웰메이드, 임영웅 ‘트롯웰송’으로 중년층 마음 사로잡다

지난 5월, 트롯웰송 1탄 호응에 힘입어 트롯웰송 2탄 공개해 화제

0
111

패션기업 세정(대표 박순호)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WELLMADE)가 2020년 F/W시즌 광고 모델로 신규 발탁된 가수 ‘임영웅’과 함께 ‘트롯웰송 2탄’을 공개했다.

지난달 16일 오후에 공개된 영상은 열흘도 채 안되 현재 67만 뷰를 넘어서며 큰 호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도 긍정적인 반응 일색이다. ‘임영웅 건행 댄스 귀여워요’, ‘귀에 쏙쏙 흥겨운 트롯웰송2 대박’ 등을 남기며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패션기업 세정의 라이프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가 광고 모델 임영웅을 발탁하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트롯웰송을 지난 5월에 이어 9월 16일 두번째를선보여 화제를 낳고 있다.

트롯웰송은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의 대표적인 CM송으로 이미 익숙한 ‘웰송’의 트로트 리메이크 버전이다. 지난 5월 첫 공개된 ‘트롯웰송 1탄’ 공식 영상 조회 수는 총 250만 뷰를 훌쩍 넘으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중독성 강한 트로트풍의 신나는 리듬과 단순한 가사로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는 점이 특징으로, 중년층이 선호하는 ‘웰메이드’의 콘셉트와 딱 맞아 떨어졌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트롯웰송과 임영웅의 인기로 웰메이드는 지난 상반기 10% 이상 매출이 상승하며 그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당시 트롯웰송 영상이 공개되자 마자 임영웅이 입고 나온 스트라이프 린넨 셔츠는 좋은 반응을 보이며 3주일간 판매량은 영상 노출 전과 비교 시 무려 510%나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임영웅 ‘트롯웰송 1탄’ 공개 직후는 물론 이후에도 고객들의 반응은 지속적으로 이어졌다. ‘임영웅 스타일 기획전’에서는 전체 상품 판매량이 CM송 공개 전 대비(공개 전후 각각 2개월 비교) 375.5% 신장하기도 한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트롯웰송 2탄’에서는 트로트 풍의 신나는 리듬에 재미있는 가사와 랩, 안무까지 더해져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좋은 옷이 인생을 만든다’는 캐치프레이즈와 임영웅만의 시그니처 인사말로 유행이 된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을 가사에 접목시키고, 건행 댄스까지 선보이며 긍정적인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웰메이드는 임영웅의 ‘트롯웰송 1탄’ 공개 이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트롯웰송 2탄’도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어 매출 상승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웰메이드는 이참에 매출을 더욱 끌어 올리기 위해 트롯웰송 2탄을 공개하며, 전국의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을 통해 임영웅의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

웰메이드 X 임영웅 특별 기획전에서는 임영웅이 직접 착용한 웰메이드의 2020년 가을 신상품을 한데 모아 볼 수 있고, 캐주얼한 니트&청바지 룩부터 멋스러운 블루종, 트렌치코트, 시그니처 셋업, 클래식 수트까지 다채로운 가을 패션을 제안한다. 해당 아이템 구매 시 40% 할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온라인 세정몰에서 진행되는 기획전에서는 비대면 추석 선물 배송을 계획하는 이들의 결제 편의를 돕기 위해 새롭게 전화 주문 결제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상담사 연결을 통해 제품 주문부터 결제까지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다. 전화 주문 결제 서비스 번호는 050-7370-4031이다.

전국 웰메이드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추석 선물을 구입하는 고객에 한해 선물 박스 및 박스에 DIY 할 수 있는 임영웅 포토 메시지 스티커를 증정한다. DIY 임영웅 스티커는 15일부터 증정하며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 고객 감사 이벤트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웰메이드는 ‘트롯웰송 2탄’ 공개에 맞춰 임영웅 스티커와 굿즈 증정은 물론 제품할인 혜택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웰메이드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몰에서는 ‘임영웅 포토카드 3종’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공식 SNS 채널에서는 ‘트롯웰송’ 유튜브 영상 공유하기 및 SNS 채널(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친구) 팔로잉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임영웅의 사진으로 제작된 그립톡 굿즈를 선물할 예정이다.

웰메이드 관계자는 “웰메이드는 중장년층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국민의 옷집’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는 만큼, 임영웅과 함께 한 두 번째 트롯웰송이 국민들의 지친 일상에 소소한 즐거움을 드리는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웰메이드와 임영웅의 새로운 모습을 담은 트롯웰송 2탄 영상은 웰메이드 공식 SNS와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