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파크몰, 위생관리 ‘매우 우수’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 도입

0
76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고객이 안심하고 먹고 즐길 수 있도록 깨끗한 위생 매장 만들기에 앞장 선다.

아이파크몰은 ‘D7 푸드씨네마’에 위치한 크리스탈제이드, 잇샐러드, 장사랑 더하기, 찬장, 아그라, 스시산 블루 등 총 6개의 식음 매장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ㆍ식약처) 지정 음식점 위생등급제에서 ‘매우 우수’ 인증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약처가 지난 2017년 5월 도입한 등급제다. 음식점 위생관리 수준을 제고하고 고객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평가 점수에 따라 매우 우수, 우수, 좋음 총 3단계로 등급이 부여된다.

총 63개의 항목을 토대로 2일간 평가가 진행 되며 올해부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생활방역 거리 두기 준수여부도 함께 평가한다. 평가 결과가 90점 이상인 경우에만 ‘매우 우수’등급을 부여하며 80점 미만의 경우에는 등급에서 제외된다.

아이파크몰은 지난 8월, 고객 이용이 많은 다이닝 매장을 중심으로 위생등급제 등급 지정 신청을 진행 했으며 심사 결과 신청한 매장 모두가 ‘매우 우수’ 등급을 지정 받았다.

아이파크몰 ‘D7 푸드씨네마’ 는 한국, 중국, 일본, 태국, 인도, 퓨전 등 다양한 나라의 음식들을 한곳에서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아이파크몰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급 매장과 기존에 유통점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거리의 맛집들이 단독으로 입점해 골라 먹는 재미를 한층 높인 전문 F&B 공간이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이번 식약처 음식점 위생등급제의 ‘매우 우수’ 등급 지정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며 믿고 즐길 수 있는 식음 환경을 제공 할 수 있게 됐다” 며 “향후 ‘D7 푸드씨네마’에 위치한 모든 매장으로 위생등급 인증을 확대해 나가며 안전한 먹거리 공간으로 거듭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