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 창립 40주년 기념 서체 ‘NC 나이스초이스체’ 개발

0
239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동아백화점 등 도심형 아울렛을 운영하는 이랜드리테일이 그룹 창립을 기념해 창사 첫 전용 서체를 개발했다.

이랜드리테일은 그룹 창립 40주년을 맞아 자체 개발한 타이틀 전용 서체 ‘나이스체’와 본문 전용 서체 ‘초이스체’ 등 2종의 전용 서체를 4일부터 이랜드리테일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

이랜드리테일 임직원의 의견을 모아 개발한 NC 나이스초이스체는 40년간 고객과 함께 공유한 기분 좋은 추억들과 이랜드리테일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나이스초이스’(NICE CHOICE, 기분 좋은 선택)의 의미를 담아 선보인다.

타이틀 서체인 나이스체는 ‘ㅅ’의 끝을 들어 올려 기분 좋게 뛰어오르는 듯한 경쾌함과 쇼핑을 통해 고객에게 행복을 선물하는 이랜드리테일의 기업 이념을 표현했고, 끝이 둥근 셰리프(serif : 획의 끝에 돌출한 부분)로 마무리해 이랜드리테일의 친절한 이미지를 담아냈다. 특히 볼드한 타입으로 디자인해 타이틀 적용 시에 주목도를 높일 수 있는 실용적인 서체다.

본문 서체인 초이스체는 단정하고 안정적인 고딕체를 바탕으로 디자인해 가독성이 높다. 두 획이 만나는 모서리에 선물 상자 리본을 모티브로 한 사선을 넣어 선물을 주고받는 기쁨을 표현했고, 총 3,426자로 구성됐으며, 볼드, 미디엄, 라이트 등 세 가지 굵기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나이스초이스체는 NC, 뉴코아 등 이랜드리테일의 도심형 아울렛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 온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개발한 서체”라고 말하며, “전용 서체를 활용한 여러 콘텐츠를 선보이며 앞으로 고객들과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은 4일부터 그룹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특별 사은품 증정 및 럭키박스 행사 등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