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 브랜드 ‘K-paper’, 타블로ㆍ고주연과 아티스트 프로젝트 선보여

0
190

프리미엄 문구 브랜드 K-paper(케이페이퍼)가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케이페이퍼의 아티스트 프로젝트는 평소 우리가 관심을 가져야 하는 동물, 자연, 한국, 어린이, 세계 총 5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와 함께 협업을 진행하는 프로젝트다. 케이페이퍼는 이번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는 ‘한국의 밥 딜런’ 싱어송라이터 타블로와 자신만의 철학적인 일러스트로 사랑받는 고주연 작가와 손잡았다. 아티스트 타블로와 선보이는 ‘타블로 애니멀 카드 3종’은 야생 동물에 영감을 받아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동물의 모습을 그만의 감성적인 일러스트로 표현했다.

또한, 비욘드 클로젯의 비숑프리제 캐릭터로 독보적인 성공을 거둔 고주연 작가와 함께한 ‘고주연 애니멀 카드 3종’은 제주의 양떼 목장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친숙한 동물 친구들을 일러스트 베이스로 자수를 활용해 패셔너블하게 표현했다.

아크앤북 잠실점에서는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첫 번째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기념하기 위한 팝업 스토어가 열릴 예정이다. 3종의 카드를 에코백과 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한편 케이페이퍼는 ‘박쥐’, ‘국제시장’, ‘아가씨’, ‘도둑들’, ‘암살’ 등 수 백 편의 영화 포스터를 제작하고, 다양한 브랜드와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는 ‘꽃 피는 봄이 오면’에서 2004년 런칭한 문구 디자인 브랜드다. 이번 아티스트 프로젝트 외에도 다양한 꽃, 식물, 정원을 기본으로 자연친화적인 패턴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의 서양적인 요소에 한국 특유의 정서를 가미한 우아하면서도 섬세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김혜진 대표는 “케이페이퍼는 모든 것이 디지털화되는 요즘, 브랜드의 키워드인 아날로그 감성을 통해 우리의 생각을 나누고 종이에 글을 쓰길 바라는 마음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디지털 시대가 대체할 수 없는 자연, 동물 등 소중한 것들에 대한 감수성을 잊지 않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