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트스팟, 신세계 아울렛과 유러피안 크리스마스마켓 오픈!

0
313

스위트스팟이 12월 한 달 동안 ‘신세계사이먼 여주ㆍ시흥ㆍ파주ㆍ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전점에서 ‘유러피안 크리스마스 트립’ 테마의 크리스마스 마켓을 진행한다. 매주 금ㆍ토ㆍ일 열리는 이 행사는 4주간 총 300여 샐러와 유럽 현지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해 운영하는 마켓이다.

스위트스팟은 그 동안 국내 백화점 3사, 대형 쇼핑몰, 특급호텔 등에서 다양한 행사를 기획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니즈에 부합하는 행사를 기획해 제안했고, 여러 회사와 경쟁을 통해 최종 운영사로 선정됐다.

이번 마켓에는 스위트스팟의 다양한 노하우들이 반영되고 있다. 그간 다수의 플리마켓 운영 경험으로 동시에 운영되는 4곳에 약 300여 셀러 모집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고, 스토어 운영 경험을 살려 엄선된 퀄리티의 크리스마스 굿즈(워터볼, 트리, 오르골, 리스, 인테리어 소품 등)도 직접 구성해 판매에 나서고 있다.  또한 스위트스팟과 긴밀히 협업하고 있는 디즈니와 협의를 통해 ‘Magic’을 테마로 한 디즈니 상품도 구성해 한층 다양함을 더했다.

매주 토, 일요일에는 산타 복장을 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이벤트도 개최한다. 크리스마스 사탕을 나눠주고 사진을 찍는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것. 또한 이번 행사는 무엇보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크리스마스 마켓을 즐기실 수 있도록 운영하는 것이 또 하나의 중요한 목표다. 마스크 착용 안내는 물론, 매일 전 직원 체온 체크와 더불어 곳곳에 손소독제를 비치해 철저한 방역에 앞장사고 있다.

오픈 첫 주, 많은 고객들이 마켓을 찾아 스위트스팟이 준비한 크리스마스 굿즈와 함께 셀러들의 제품 중 일부가 완판하는 등 높은 성과를 보였다. 코로나19 위험이 비교적 낮은 야외마켓을 찾는 경향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파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