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수입 가구 매출 전년비 28%신장, USMㆍ허먼밀러 등 앞장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주는 프리미엄 리빙 상품, 특별한 북유럽 조명과 한해 마무리

0
271
롯데백화점 루이스폴센

집콕족이 많아지며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리빙 상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집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라운지체어ㆍ캐비닛ㆍ조명 등의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실제로, 1월부터 11월까지 롯데백화점 가구 상품군 매출 분석 결과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13% 신장했으며, 프리츠한센, 까르텔, 나뚜찌 등 수입 가구 브랜드는 28% 이상 신장했다.

그중 서랍장, TV장 등 다양한 가구를 원하는 컬러와 사이즈로 제작할 수 있는 모듈 가구 브랜드 ‘USM’, 라운지체어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대표 모던 가구 브랜드 ‘허먼밀러’ 등은 최근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브랜드로 최근 3개월간 매출이 전년 대비 3배 가까이 증가 했다.

USM 수납장과 허먼밀러 임스라운지 체어

올해 특히 인기를 끈 상품으로는 허먼밀러 임스라운지체어, USM 스토리지, USM TV유닛, 웰즈의 보날도 빅테이블앤체어세트, 프리츠한센의 테이블 시리즈 등이 있다. 또한, 연말 선물 수요가 늘어나며 프리미엄 의자와 함께 거실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는 조명 제품이 올 한해 중 12월에 가장 큰 매출을 올렸다.

강남점의 ‘더콘란샵’의 12월 1일(화)부터 23일(수)까지의 조명 판매액을 살펴보면 1~11월 평균 매출보다 무려 50% 가량 신장 하는 등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 더콘란샵 인기 조명 상품으로는 루미오 조명의 콘란 익스클루시브 상품과 렉슨 조명 등 테이블에 포인트를 주기 좋은 조명들이 선물 상품을 찾는 고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USM TV유닛

롯데백화점 본점은 2021년 1월 31일(일)까지 럭셔리한 디자인에 실용성을 겸비한 덴마크 조명 브랜드 ‘루이스폴센’ 전 상품을 5% 할인 판매한다. 대표품목은 테이블조명(PH 2-1 Table Amber BRASS) 191만원, 팬던트조명(PH-2 Pendant)를 131만원이다.

루이스폴센 테아블조명 PH 2-1 Table AmberBrass

롯데백화점 정혜경 가구 상품기획자(바이어)는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며 기존에 있던 가구를 교체해 실내 분위기를 바꾸려는 고객들의 구매가 많았다”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2021년에도 새로운 수입 가구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허먼밀러 임스라운지 체어

한편, 롯데백화점은 강남점에 지난해 11월 ‘더콘랍샵’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본점에 덴마크조명 브랜드 ‘루이스폴센’을, 잠실점에 스위스 모듈 가구 브랜드 ‘USM’, 유럽 가구 편집숍 ‘웰즈’, 프랑스 매트리스 브랜드 ‘덕시아나’ 등을 입점시키는 등 프리미엄 가구 및 리빙 브랜드 유치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