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최대 규모 도심형 복합리조트 ‘제주 드림타워’ 개장

하얏트 호텔·카지노·K패션 편집숍 등 구성, 여의도 63빌딩의 1.8배 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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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관광개발의 도심형 복합리조트 제주 드림타워가 지난달 18일 그랜드 오픈했다. 제주 드림타워는 호텔·카지노·쇼핑몰 등으로 구성된 복합리조트로 제주 지역 최대 규모에 최고 높이를 자랑한다.

기존에 가장 높았던 롯데시티호텔(89m)보다 2배 가량 높고, 연면적(30만3737㎡)으로는 여의도 63빌딩의 1.8배에 이를 만큼 매머드급 규모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제주의 강남이라고 하는 신제주 지역의 노형오거리에 위치한다. 제주공항에서 10분 거리에 있어 도심 관광을 통한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국내 관광산업의 패러다임도 바꿀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까지 갖고 있다.

롯데관광개발의 제주 최대 규모에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도심형 복합리조트 제주 드림타워가 지난달 18일 그랜드 오픈했다

롯데관광개발은 2021년부터 5년간 7조5200억원의 경제효과를 창출하고 제주 드림타워를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만 500만 명(향후 3년간)이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제주 드림타워 내에는 그랜드 하얏트 그룹의 ‘그랜드 하얏트 제주’ 호텔이 올 스위트 객실(1600개)부터 글로벌 풍미를 즐길 수 있는 14개의 레스토랑과 바, 국내 최고 높이의 8층 풀데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의 면면을 보면 이 같은 기대감을 충분히 뒷받침하고 있다. 프리미엄급 호텔브랜드의 대명사인 그랜드 하얏트 그룹이 국내 최초의 올 스위트 객실(1600개)로 구성된 ‘그랜드 하얏트 제주’부터 글로벌 풍미를 즐길 수 있는 14개의 레스토랑과 바, 국내 최고 높이의 8층 풀데크 등의 운영에 들어갔다.

‘그랜드 하얏트 제주’가 운영하는 8층 수영장, 오는 6월 오픈 예정이다.

무엇보다 이곳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어느 호텔과도 비교할 수 없는 압도적 뷰(VIEW)가 강점이다. 모든 객실에서 한라산과 바다, 도심까지 제주의 아름다운 풍광을 2.7m 높이의 통유리를 통해 파노라믹 뷰로 즐길 수 있다. 1467개의 스탠다드 객실은 전용면적만 65㎡(약 20평) 크기로 5성급 호텔의 일반 객실(40㎡)보다 훨씬 넓은 데다 슈퍼 킹사이즈 침대와 4인용 소파 세트, 다이닝 테이블을 현대적인 오픈 콘셉트(스튜디오형 스위트)로 배치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제주 드림타워 38층에 구성된 스카이데크는 360도 펼쳐지는 스카이뷰를 즐기면서 스테이크와 씨푸드, 한국식 퓨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공간이다.

하얏트 그룹이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규모의 ‘그랜드 하얏트 제주’에 글로벌 역량을 총집결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특히 하얏트 그룹은 직영 레스토랑에 미슐랭 3스타 일본 셰프부터 초콜릿의 대명사인 고디바의 글로벌총괄 출신의 벨기에 셰프 등 4명의 스타 셰프들을 집중 배치시킬 만큼 한국 고객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 큰 공을 들이고 있다.

◇ K패션 디자이너 200여 명 제품 구성된 편집숍 ‘HAN 컬렉션’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건물 내 3~4층에 한국을 대표하는 K패션 디자이너 200여 명의 최신 패션 트렌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편집숍 ‘HAN 컬렉션’을 선보였다.

‘HAN 컬렉션’은 남녀 의류와 키즈웨어, 잡화(가방·슈즈·주얼리·선글라스) 등 K패션 디자이너들의 개인 브랜드와 함께 대중적인 취향을 발빠르게 반영하는 패스트패션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오피스룩에 어울리는 모던한 스타일부터 일상생활에서 입기 좋은 캐주얼, 운동할 때 입는 애슬레저, 개성 넘치는 스트리트 패션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자기만의 패션을 추구하는 패션 피플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블랙핑크나 BTS 등 케이팝(K-Pop)스타들이 뮤직비디오나 시상식에서 입었던 패션을 직접 살 수 있어 향후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반응도 예상된다.

‘HAN 컬렉션’에 구성된 패션 제품들을 공급하는 유명 K패션 디자이너들은 다음과 같다. 뉴욕컬렉션 국내 최다 참가(16회)에 빛나는 최범석(제너럴아이디어:GENERALIDEA), 방탄소년단(BTS)의 그래미 어워드 의상을 제작한 백지훈(제이백쿠틔르:JAYBAEK COUTURE), 블랙핑크·레드벨벳의 무대의상으로 화제가 된 윤춘호(YCH),팝스타 비욘세가 선택한 박윤희(그리디어스:GREEDILOUS), CNN 선정 한국의 10대 디자이너 임선옥(PARTsParts), 2018 평창동계올릭핌 감독 송자인(제인송:JAIN SONG), 영국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최연소 입학으로 이슈가 됐던 계한희(아이아이:EYEYE) 디자이너 등이 대표적이다.

또한, 친환경 트렌드의 업사이클링 패션을 추구하는 이성동(얼킨:ulkin), 20SS 밀라노 패션위크에 참가한 이무열(유저:YOUSER), 올해 패션어워즈에서 신진디자이너상을 받은 조은애(티백:TIBAEG)와 최경호·송현희(홀리넘버세븐:HOLYNUMBER7), 국내 1세대 그래피티 작가 제이플로우(스티그마:STIGMA) 모델 겸 타투이스트 한승재(다잉브리드:DYING BREED) 등도 참여해 유니크하고 힙한 브랜드 제품들을 선보여 2030 MZ(밀레니얼+Z세대)세대에게 필요한 가치와 취향을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롯데관광개발은 제주 드림타워와 서울 광화문 빌딩에 K패션 디자이너 200여 명의 트렌드 제품들을 구성한 편집숍 ‘HAN컬렉션’을 동시에오픈했다. 제주 드림타워 내 편집숍 ‘HAN컬렉션’

◇ K패션 인큐베이터 역할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 기회 제공
‘HAN컬렉션’은 전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K컬쳐 트렌드에 맞춰 K패션 인큐베이터라는 콘셉트로 3년전부터 기획한 사업이다. 케이팝(K-POP)을 중심으로 세계를 휩쓸고 있는 한류열풍에 패션 콘텐츠를 더해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갈 K패션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한다.

앞으로 롯데관광개발은 ‘HAN컬렉션’을 통해 주로 온라인 쇼핑몰에서만 활동할 수 밖에 없는 K패션 디자이너들에게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디자이너들이 오로지 디자인·생산에만 집중할 수 있는 파트너십 시스템을 구축해 판매사원 인건비, 인테리어 및 물류 비용, 각종 유지보수 등과 같은 제반 비용을 전부 ‘HAN컬렉션’이 부담하는 것으로 추진하고 있다.

신규 런칭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의 경우 높은 임대료와 홍보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여기에 올해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 속에서 이번에 ‘HAN컬렉션’이 K-패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에게 지원한다는 소식은 이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 광화문빌딩 내 편집숍 ‘HAN컬렉션’

‘HAN컬렉션’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4,144㎡. 약 1,200평)와 함께 지난달 18일 광화문의 서울 광화문빌딩(3,645㎡. 약 1,100평)에도 동시에 오픈했다. 제주와 서울에 동시에 1000평 이상 대규모 크기로 K패션 디자이너를 위한 전용 쇼핑몰을 사상 처음으로 문을 연 것이다.

광화문빌딩점은 경복궁·청계천·덕수궁 등의 관광명소와 함께 서울을 대표하는 대형 오피스빌딩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를 자랑한다.특히 올해는 광화문빌딩 앞 차선 일부가 광화문 광장으로 확장·편입될 예정이어서 ‘HAN컬렉션’ 광화문빌딩점은 더욱 뛰어난 입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광화문 일대를 찾는 수많은 관광객과 오피스족에게 K패션 트렌드를 전파하는 쇼핑성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다시 제주 드림타워를 살펴 보면 38층에 구성된 스카이데크는 360도 펼쳐지는 스카이뷰를 즐기면서 스테이크와 씨푸드, 한국식 퓨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공간이다. 특히 밤에는 DJ가 운영하는 라이브 공간으로 바뀌는 ‘라운지38’은 도심 야경을 내려다보면서 흥겨운 클럽음악을 감상할 수 있어 최고의 핫플레이스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함께 제주의 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국내 최대 규모의 미디어파사드(가로 241m, 세로 42m)는 물론 5개의 특색있는 분수 쇼와 함께 버스킹과 축제 등 다양한 문화예술 이벤트가 펼쳐질 ‘그랜드플라자’ 광장에도 밤낮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도심관광의 즐거움을 더해줄 것으로 보인다.

롯데관광개발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 일로인 상황 속에서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출입구는 물론 모든 엘리베이터와 식당 등 각종 시설 곳곳에 비대면 체온 측정기와 살균소독기를 설치했다. 식당에서 QR코드를 통해 메뉴 확인이 가능하도록 한 것도 비대면 방역 조치 중 하나다.

여기에 그랜드 하얏트 제주는 세계청결산업협회(ISSA)가 주관하고 글로벌 바이오리스크 자문위원회(Global Biorisk Advisory Council)가 실시하는 GBAC SRAR인증까지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