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 위해 젊은 사장들이 힘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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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브랜드 '큐리에이트(Qreate)'

코로나19 누진 확진자가 4만명이 넘은 가운데, 모임을 자제하는 등 온 국민이 힘을 합쳐 보건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자영업자 폐업에 대한 안타까운 소식은 줄지 않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명동(28.5%), 이태원(30.3%) 등 중심 상권이 더욱 높은 폐업율을 보이고 있다.

패션 브랜드 ‘큐리에이트(Qreate)’

 

이에 소상공인들이 서로 돕는 지속적 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젊은 사장들이 힘을 합쳐 주목받고 있다. 바로, 압구정 로데오거리에 위치한 노엘베 및 OMGx게판의 김대훈(Roger Kim, 40) 대표, 질할브로스와 데리야끼 보이즈를 운영하는 (주)아메리코트레이딩의 김우식(31) 대표다.

매니멀스모크 매장전경.

이들은 ‘지속적 기회 창출’이라는 목표 아래 지난해 5월부터 소상공인으로서 소상공인을 돕는 캠페인을 기획해왔다. 그간 기획을 마치고, 최근 언택트 시대에 비대면으로 고객에게 실질적인 제품 가치와 동시에 기부라는 기쁨까지 전달하기 위해 패션 브랜드 큐리에이트를 런칭했다.

큐리에이트(Qreate)는 QR 코드를 찍고 식사를 하는 현재 뉴노멀 시대 트렌드를 반영한 브랜드로, 그들의 판매와 기부 방식을 모두 투명하게 관리되고 있다. 고객들은 큐리에이트 사이트를 방문하여 시대와 계절에 맞는 의류를 구매하면서 동시에 요식업 브랜드 질할브로스ㆍ매니멀ㆍOMG 가운데 원하는 곳을 지정하여 기부할 수 있다.

질할브로스(사진 블로그 캡쳐)

이들의 좋은 취지를 격려하기 위해 많은 연예인과 아티스트들이 재능 기부를 통해 뜻을 함께하고 있다. 스타 셰프 오스틴 강, 모델 이철우 그리고 슈퍼모델 최은경 또한 재능 기부를 통해 모델이 되어주었고, 새로 출범하는 패션 온라인잡지 Outerview Magazine의 임다혜 대표는 포토그래퍼 두윤종 작가와 함께 프로보노로 촬영을 진행해 자신의 잡지에 게재한다는 방침이다.

OMGx게판(사진 블로그 캡쳐)

김대훈 대표는 “많은 소상공인에게 힘과 ‘지속적 기회 창출’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당 브랜드를 만들었다”면서 이를 위해 “‘Qreate Opportunity’라는 슬로건을 채택했고,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 및 지원을 통해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모두가 어려운 뉴노멀 시대에 좋은 일에 동참하는 젊은 사업가들이 늘어 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