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윤 엠케이코리아 대표, 독립문 (‘PAT’, ‘ELLE Golf, ELLE Sport’) 인수

0
166

엠케이코리아의 권성윤 대표가 국내 토종 패션브랜드 기업인 독립문을 인수한다. 독립문은 국내 최장수 패션 기업이다. 이른바 ‘메리야스’로 1970년대 수출 기업 반열에 올랐고 1971년 캐주얼 브랜드 ‘PAT’를 출시하며 국내 대표 패션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독립문은 캐주얼 브랜드인 ‘PAT(피에이티)’와 골프 및 스포츠웨어 브랜드인 ‘ELLE Golf / ELLE Sport’를 운영하고 있다. 독립문은 안정적이고 책임있는 사업 운영의 주체를 찾아왔으며, 국내 패션 진캐주얼브랜드 기업인 뱅뱅어패럴의 장남인 권성윤 대표와 사업의 장기적 방향성에 대한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인수협상을 진행하였다.

권성윤 대표는 지난해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MERRELL)’ 사업권을 이어받아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리런칭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으며, 이번 독립문 인수를 기반으로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골프 캐주얼 브랜드까지 패션 사업의 영역을 높여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전개하고, 브랜드 간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성윤 대표는 뱅뱅어패럴 권종열 회장의 장남으로 미국에서 MBA를 마친 후 1993년  뱅뱅어패럴에 입사하여 약 30년 간 리틀뱅뱅, 에드윈, 캐너비 등 다양한 브랜드의 기획,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경험하였으며 국내 패션분야의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국내 대표 패션 진캐주얼 브랜드 뱅뱅어패럴 경험을 바탕으로 한 권성윤 대표만의 색깔을 독립문에서 어떻게 나타낼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권성윤 대표는 독립문의 사업 형태 및 운영 방식 등이 뱅뱅어패럴과 상당히 유사하여 많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합리적 가격, 두꺼운 고객층, 안정적 유통망 등 독립문의 기존 경쟁력을 최대한 강화하고, 디자인 및 소싱 강화를 통하여 골프 캐쥬얼 패션시장내 볼륨 브랜드로 성장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