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린푸드, 스타 쉐프와 손잡고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 선보인다

0
74

현대그린푸드가 ‘미쉐린 가이드2021’에 선정된 레스토랑 오너 쉐프들과 손잡고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Meal Kit)’를 선보인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건강식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는 ‘들기름 표고버섯면’과 ‘약고추장 깻잎면’으로, 미쉐린 가이드 2021에 선정된 성수동 면요리 맛집 ‘유면가’ 이유석 쉐프와 더프라자 호텔 한식 파인다이닝 ‘주옥’의 신창호 쉐프가 건강을 콘셉트로 공동 개발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부 활동이 제한되면서, 간편한 조리가 가능하면서도 건강과 맛을 모두 갖춘 밀키트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이러한 수요를 잡기 위해 그리팅의 영양 설계 노하우와 스타 쉐프들의 시그니처 레시피를 결합한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두 제품의 메인 식재료인 면과 들기름은 쉐프 각자의 장점을 살려 레시피를 개발한 게 특징이다. 자가제면 기술을 보유한 이유석 쉐프가 표고 버섯과 들깻잎을 갈아서 면을 개발했으며, 신창호 쉐프는 최적의 온도와 압력으로 들기름을 추출했다.

모든 소스는 그리팅 전담 연구조직인 ‘그리팅LAB’에서 직접 개발한 L-글루타민산나트륨∙착향료∙카라멜색소 등을 넣지 않은 특제 소스를 사용했다.

그리팅 건강식 밀키트는 그리팅 전용 온라인몰인 ‘그리팅몰’과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현대H몰에서 판매되며, 압구정본점 등 현대백화점 16개 전 점 식품관에서도 판매된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명 쉐프들의 음식을 집에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쉐프들과 협업한 메뉴를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