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17, 2025
Home미분류자라(ZARA) 부산 서면점 리뉴얼 오픈, 다양하고 편리한 고객 경험 제공

자라(ZARA) 부산 서면점 리뉴얼 오픈, 다양하고 편리한 고객 경험 제공

글로벌 패션 브랜드 자라(ZARA)가 21일 부산에 새로운 콘셉트와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자라 부산 서면점’을 리뉴얼 오픈한다.

부산의 트렌드와 쇼핑의 중심지인 서면에 위치한 자라 매장은 총 1,422m²(약 430평) 규모로 제품 라인과 컬렉션별 콘셉트가 강화된 디스플레이로 매장 경험을 확장했으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운영하는 셀프 계산대와 스마트 피팅룸, 온라인 스토어와 연동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으로 탈바꿈했다.

또한, 이번 리뉴얼은 자라 본사에서 새로운 콘셉트로 글로벌 매장 리뉴얼을 시작한 이후 국내에선 잠실 롯데월드몰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컬러와 자연 채광,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밝고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자라는 2012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합하는 옴니채널 전략의 일환으로 온라인 스토어를 강화하는 한편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경험 극대화를 위해 전 세계 주요 매장의 리뉴얼 및 확장을 진행해오고 있다.

자라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중요한 시장으로 자리 잡은 한국의 주요 도시인 부산에서 올해 두 번째로 새로운 콘셉트 매장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새롭게 리뉴얼 된 매장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라(ZARA) 부산 서면점 1층 슈즈& 백 존

 

콘셉트가 강화된 디스플레이
여성복 컬렉션이 있는 자라 부산 서면점 1층에는 자라의 슈즈와 백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큐레이션 공간 ‘슈즈&백 존’이 신설되어, 슈즈 웨어 전문 매장에 온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새로운 컬렉션 런칭 시 콘셉트가 한 눈에 보이도록 공간을 구성한 스페셜 ‘팝업 존’도 선보여 고객들이 쉽게 컬렉션의 콘셉트를 공감하고 확장된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자라(ZARA) 부산 서면점 2층 셀프 계산대

편리한 쇼핑 경험 강화
고객에게 더욱 쾌적하고 여유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도입된                         ‘셀프 계산대’와 ‘스마트 피팅룸’을 운영한다. ‘셀프 계산대’는 구매를 원하는 제품을 계산대에 올려놓으면 자동 인식을 통해 고객 스스로 빠른 결제가 가능하며, ‘스마트 피팅룸’은 피팅룸 입구의 자동 인식 기계를 통해 착용 필요한 제품 수 확인 및 피팅룸 입장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자라 모바일 앱 내 ‘스토어 모드’를 통해 온라인 스토어와 통합된 서비스도 제공한다. 스토어 모드에서는 클릭 앤드 파인드(Click & Find), 클릭 앤드 트라이(Click & Try) 두 가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클릭 앤드 파인드(Click & Find)는 매장 내 고객이 원하는 제품의 위치를 빠르게 확인 가능하도록 돕고, 클릭 앤드 트라이(Click & try)는 매장 내에서 피팅룸 이용을 위해 대기할 필요 없이 앱으로 예약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옴니(Omni) 채널을 통한 편리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자라는 이번 부산 서면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오픈 당일인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동안 자라 부산 서면점에 방문하는 모든 구매 고객에게 꽃다발을, 1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부산의 상징 컬러인 주황색에 서면점 리뉴얼 오픈 기념 로고가 새겨진 한정판 패브릭 백을 (수량 한정)을 선물로 제공한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