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28, 2025
HomeExclusive스포츠 캐주얼 ‘FIFA OLP’ 유통망 확장ㆍ매출 성장 순조롭다

스포츠 캐주얼 ‘FIFA OLP’ 유통망 확장ㆍ매출 성장 순조롭다

명동 직영점ㆍ더현대서울점 오픈 예정, 바시티ㆍ피스테ㆍ백팩 인기 주도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피파 OLP(FIFA OLP)’의 유통망 확대와 매출 성장이 순조롭다. 지난해 7월에 정식 런칭한 코웰패션(대표 임종민, 김유진)의 ‘FIFA OLP’(FIFA Official Licensed Product)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들어서도 주요 백화점과 면세점을 비롯해 서울 명동에 직영점 오픈을 확정하는 등 유통망 확대가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FIFA OLP’는 지난해 7월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을 오픈하면서 브랜드를 정식 런칭을 알렸다. 이후 신세계백화점 본점 면세점 오픈에 이어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부산 본점, 신세계백화점 하남점과 센텀시티점 등을 연이어 오픈했다. ‘FIFAOLP’는 2월 중순 기준 17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초에 선보인 ‘23SS’ 신상품 가운데 바시티ㆍ피스테ㆍ백팩 등이 높인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SS시즌에도 유통망 확대가 순조롭다. 먼저 지난 2월 3일 롯데백화점 수원점에 매장을 오픈했고, 조만간 현대백화점의 동대문(두타) 면세점, 롯데백화점의 본점(명동) 면세점, 신라 온라인 면세점에 오픈을 앞두고 있다.

또한 현대백화점 가운데 MZ세대에게 가장 핫한 곳으로 떠오른 더현대서울의 지하 2층에도 오는 3월에 전격 오픈한다. 뿐만 아니라. 3월 초에는 ‘FIFA OLP’의 또 하나의 핵심 매장이 될 서울 명동에 직영점(FIFA 1904)을 오픈한다. 2월말 현재 인테리어 공사가 완료 단계에 있는 서울 명동 직영점은 외국인이 가장 많이 몰리는 상권에 위치하는 만큼 면세점과 함께 향후 해외 진출을 위한 핵심 매장이 될 전망이다.

나아가 올해 ‘FIFA OLP’는 대리점 오픈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까지 계획하고 있는 전체 유통망 수 24~25개 가운데 3~4개가 대리점이다. 이처럼 ‘FIFA OLP’의 유통망 확대가 순항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올해 들어 매출 성장세 또한 이어지고 있어 고무적이다.

올해 초에 선보인 ‘23SS’ 신상품 가운데 바시티ㆍ피스테ㆍ백팩 등이 높인 인기를 얻으며 매출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간절기 아이템인 가죽 자켓 스타일의 바시티는 출시 2주만에 전체 수량의 20%가 판매되는 등 빠른 반응을 보여 추가 발주를 놓고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 ‘FIFA OLP’는 백화점, 면세점 매장에 이어 대리점 오픈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까지 계획하고 있는 전체 유통망 수는 24~25개이다

또한 백팩은 신학기 특수에 맞춰 선보인 결과 신세계백화점 하남점 기준 30%가까운 매출을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다. 퍼포먼스 스타일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인 피스테는 맨투맨을 비롯해 상의와 하의를 함께 코디한 셋업물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다.

나아가 FIFA OLP’가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키즈 라인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월 기준 전체 매출의 10%가 키즈 상품에서 발생했을 정도로 매출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 특히 ‘FIFA’ 로고가 새겨진 빅로고 티셔츠와 에센셜 조거 팬츠 등이 인기를 이끌고 있다.

이와 같이 ‘23SS’ 신상품의 높은 인기는 지난 시즌에 비해 컬러와 사이즈를 보완하고, 각 상품별 로고 크기를 조절하는 등 각종 디테일을 수정해 상품 완성도를 한층 끌어 올린 덕분으로 해석된다. 여기에 지난 시즌 인기를 끈 캐리 오버 상품을 보다 접근성이 뛰어난 가격대로 소폭 하향 조절한 점도 매출 성장에 한몫한 것으로 파악됐다.

‘FIFA OLP’ 브랜드 관계자는 “현재 면세점 매장의 경우 동일 조닝에서 최상위권 매출을 보일 정도로 반응이 좋다. 해외 관광객 수가 증가할수록 면세점 매출은 더욱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면세점 외에 서울 명동 직영점과 더현대서울점도 높은 매출이 기대되는 매장이다.

올 상반기에 이들 매장을 포함해 월 매출 1억 이상을 보이는 매장을 다수 배출할 계획이다. 최근에 선보인 ‘23SS’ 신상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어 상반기 매장별 매출 목표는 충분히 달성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코웰패션㈜이 올해 SS 시즌 정식 런칭하는 ‘BBC얼스(BBC Earth)’가 지난 1월 상품 품평회를 진행한 결과 백화점 바이어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로 전개하는 ‘BBC얼스’는 타 브랜드의 친환경, 리싸이클 제품과 달리 차별화된 디자인과 신선한 아이디어 제품이 돋보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BBC얼스’는 백화점을 중심으로 10개의 유통망을 확보해 오는 3월부터 매장 오픈을 단행한다는 방침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