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8월 18, 2025
Home미분류에스아이빌리지, 봄맞이 인테리어에 고급 조명 인기

에스아이빌리지, 봄맞이 인테리어에 고급 조명 인기

올 봄은 가구 대신 조명으로 인테리어 분위기 전환해볼까?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이사가 줄면서 가구와 인테리어 관련 수요 또한 급격히 줄고 있다. 이에 봄을 앞두고 소비자들은 침대나 쇼파 등 대형 가구를 구입하는 대신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손쉽게 인테리어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조명이나 소품에 주목하고 있다.

앵글포이즈_오리지널1227_데스크램프

조명은 조도나 조색에 따라 호텔과 같은 아늑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데다 디자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어 인기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3월 26일까지 조명 카테고리 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222% 신장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20만원대의 테이블 조명부터 최고 7천만원 대에 달하는 초고가 명품 조명까지 프리미엄급 이상의 고급 조명을 판매 중이다.

올해 들어 가장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는 일명 ‘연예인 조명’으로 더 잘 알려진 이탈리아 고급 브랜드 아르떼미데(Artemide)다. 아르떼미데는 1월부터 3월 현재까지 에스아이빌리지 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100% 폭증했을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르떼미데_네시노

아르떼미데를 대표하는 테이블 램프 ‘네시노’는 버섯 모양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MBC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여배우 경수진 편에 등장한 이후 더욱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오렌지와 레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화이트 등 다양한 색상으로 판매 중이다.

영국을 대표하는 클래식 디자인 10위에 선정된 조명 브랜드 앵글포이즈(ANGLEPOISE)도 에스아이빌리지 내 동기간 매출이 275% 신장했다.

앵글포이즈의 인기 제품인 ‘타입75’는 팔의 관절 구조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스프링, 알루미늄 등의 금속 디테일이 기계적이면서도 산업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디즈니 픽사 애니메이션 도입 부분에서 늘 통통 튀며 등장하는 조명이 앵글포이즈 타입75를 모티브로 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높은 인기에 현존하는 탁상용 조명 중 가품이 가장 많기로도 유명하다.

앵글포이즈_폴스미스 에디션

또한 인테리어나 가구, 조명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봤을 법한 브랜드 루이스폴센(louis Poulsen)도 꾸준히 매출이 신장 중이다. 루이스폴센은 1874년 덴마크에서 론칭한 명품 조명 브랜드로 긴 역사와 장인정신, 헤리티지로 전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루이스폴센의 대표 제품은 세계적인 조명 디자이너 폴 헤닝센과 협업한 PH 시리즈로, 크기와 형태에 따라 PH5, PH2/1, PH아티초크 등으로 나뉜다. 그 중 PH아티초크는 나뭇잎을 연상시키는 73개의 유리 갓이 미세한 움직임과 바람에 반응해 자연스러우면서도 미묘한 빛을 연출해주는 제품으로 대형 사이즈 기준 가격이 7천만원 대에 달한다. 이 외에도 허먼밀러의 버블 팬던트, 아르텍의 A110 램프 등이 에스아이빌리지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다음달 4월 2일까지 아르떼미데 조명을 20% 할인 판매하는 단독 기획전을 선보인다. 봄 맞이 인테리어나 집들이 선물,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 선물 등을 장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담당자는 “기존에는 조명을 방 전체를 하얗고 밝게 비춰주는 형광등 정도로만 인식했으나 최근 다양한 북유럽 브랜드들이 소개되면서 고급 간접 조명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봄을 맞아 따뜻하면서도 은은한 빛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적당한 밝기의 스탠드가 인기이며, 불을 켜지 않아도 디자인 자체만으로도 인테리어 오브제 역할을 할 수 있는 디자이너 제품들의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