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0월 9, 2025
Home미분류캠브리지멤버스 런칭 45주년 스페셜스토어 오픈, 젊은층 고객 증가로 성장세

캠브리지멤버스 런칭 45주년 스페셜스토어 오픈, 젊은층 고객 증가로 성장세

영국 새빌 로우 테일러 김동현 대표와 협업, 일러스트레이터 성낙진 작가와 캐릭터 개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멤버스’가 젊은 고객층의 증가세로 매출 성장세가 두드러져 주목받고 있다.

‘캠브리지멤버스’ 관계자는 19일 서울 강남역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브랜드 런칭 45주년을 맞아 개최한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1월부터 9월 현재까지 기준 전년대비 30% 신장률을 기록해 연말까지 6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처럼  ‘캠브리지멤버스’가 남성복 시장에서 남다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은 젊은층의 고객 유입이 크게 증가하면서 캐주얼 상품의 꾸준한 인기 상승과 함께 특히 올해는 엔데믹으로 각종 예식이 열리면서 예복 매출이 크게 증가한 덕분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캠브리지멤버스’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20대 6%, 30대 22%, 40대 23%, 50대가 27%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결과는 40~50대의 비중이 크게 높았던 과거에 비해 20~30대의 젊은층의 매출 비중이 크게 증가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캠브리지멤버스는 1977년 런칭한 남성 정장 브랜드로, 2007년 코오롱FnC가 인수하여 지금까지 그 정통성을 이어오고 있다. 특히, 영국의 정통 정장을 국내에 소개하며 대한민국 대표 남성복 브랜드로 성장했다. 특히 오랜 수트 제작 노하우를 집약한 MTM 서비스를 통해 클래식 문화의 정석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지속성장을 추구해 왔다.

향후 ‘캠브리지멤버스’는 에이지리스 상품, 시그니처 상품 등을 강화해 보다 젊은층의 유입을 지속적으로 증가시켜 브랜드의 성장을 이어갈 방침이다.

한편 ‘캠브리지멤버스’는 브랜드 런칭 45주년을 맞아 9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에서 ‘Beyond HERITAGE’ 특별 매장을 운영한다. 캠브리지멤버스는 브랜드 런칭 45주년을 맞아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특별 매장을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마련한 것이다.

첫번째로, 영국 새빌 로우(Savile Row, 남성 전통 맞춤 정장 제작 매장들이 위치하여 유명세를 얻은 영국 런던의 거리 이름)에서 유일한 한국인 테일러였던 김동현 대표(트란퀼 하우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재킷, 코트 등 다섯 가지 상품을 출시한다. 특히, 투 버튼 재킷은 새빌 로우 테일러 특유의 ROCK OF EYE(마스터 테일러가 숫자보다는 눈과 경험을 바탕으로 패턴을 그리는 방법)를 기반으로 암홀(소매가 달리는 부분)을 설계하여 캠브리지멤버스만의 영국식 재킷을 선보인다.

두번째로 일러스트레이터 성낙진 작가와 협업하여 캠브리지멤버스만의 새로운 캐릭터인 ‘Mr. Charles(찰스)’를 선보인다. 올해 마흔 다섯살을 맞은 찰스의 모습과 이런 찰스의 스무살의 모습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20세의 찰스는 테니스, 골프를 즐기는 대학생으로 캠브리지멤버스만의 클래식 캐주얼을 보여주며, 45세의 찰스는 항상 단정하고 젠틀한 모습의 젊은 경영인으로 표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캠브리지멤버스의 다양한 상품을 일러스트레이션으로 담아 친근하게 젊은 감성의 캠브리지멤버스를 보여준다.

캠브리지멤버스 이상우 브랜드매니저는 “정통 신사복 브랜드로 45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패턴부터 모든 제작과정에 이르기까지 한국인 체형을 위한 제대로 된 브리티시 수트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며, “다양한 협업과 상품으로 45년의 헤리티지를 넘어 새롭게 다시 출발하는 캠브리지멤버스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이지은 코오롱FnC 남성복 사업부장(상무)은 19일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요즘 젊은층과 소통하려면 역사와 스토리가 있어야 한다. 캠브리지멤버스는 45년 역사와 헤리티지를 지닌 브랜드이다. 따라서 브랜드가 가진 헤리티지와 캐주얼한 이미지를 강화를 통해 젊은층과의 소통을 확대해 아버지들만 입는 브랜드가 아닌 젊은 아들이 입어도 멋진 브랜드로 거듭나려고 한다. 앞으로 캠브리지멤버스 슈트를 입은 젊은층이 얼마나 멋있는지 제대로 보여줄 방침”이라고 강조했다.

19일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브랜드 설명 시간을 갖는 코오롱FNC 이지은 상무

캠브리지멤버스는 45주년을 기념하여 캐릭터 찰스의 카카오톡 이모티콘도 발행한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신규 추가 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신규 고객에게 캠브리지멤버스의 새로운 이미지를 각인시키기 위해 기획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