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리테일 전문 컨퍼런스 ‘넥스트커머스 2022’가 오는 7월 6일~7일 양일간 개최된다.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열리는 ‘넥스트커머스 2022’ 컨퍼런스는 본지 ‘테넌트뉴스’와 온라인 미디어 사이트 데일리트렌드를 운영하는 ‘김소희트렌드랩’, 마케팅 전문 커뮤니티 ‘아이보스’가 공동 주관한다.
올해의 주제는 ‘코로나 이후의 시장 교차점, 직관ㆍ밸류ㆍ데이터’이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기업들은 데이터드리븐(Data-driven) 의사 결정에 혼란을 느끼고 있다. 데이터 중심의 사고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있지만 데이터드리븐 의사결정에는 여전히 함정이 숨어 있다. 이런 시대에 맞춰 이번 ‘넥스트커머스 2022’에서는 ‘직관’이나 ‘직감’에 기반한 인사이트는 과연 어떻게 다뤄지고 있는지, 오늘날 직관과 밸류,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이 모순 없이 시너지를 발휘하는 조직의 모습은 어떤 것인지 논해보는 의미있는 행사로 기획했다.
메인 컨퍼런스에는 총 18명의 비즈니스 리더가 아래 주제를 통해 지난 1년간 탐색한 비즈니스 경험을 공유한다.
전재영 옴니어스 대표: “트렌드를 ‘예측’하는 시대에서 ‘센싱’하는 시대로의 이동”
최형록 발란 대표 : “온라인 럭셔리 유통의 미래”
정정원 시너지타워 대표, 심영규 글로우서울 COO: “무(無)에서 유(有), 상권을 형성하는 기업들”
장윤석 티몬 대표 : “커머스 플랫폼의 다음 버전은 아마존과 다를것 ”
조준형 SPC삼립 팀장 : “포켓몬 신드롬은 데이터의 산물일까, 직관의 산물일까”
박이랑 현대백화점 리더 : “더현대서울의 MZ세대 전략과 현대백화점의 ESG 전략”
박재하 바른손랩스 이사 : “영화 <기생충>의 NFT로 확대에 굳이 ‘코인’이 필요치 않았던 이유”
이재석 바로고 섹터장 : “모두가 패자라는 음식배달업의 해법”
배미향 삼성생명 상무 : “퍼포먼스 마케팅의 강자인 삼성생명이 브랜드 생수와 쌀을 만드는 이유”
심영규 글로우서울 CCO: “롯데타임빌라스를 만든 젊은 기업이 그리는 공간”
최홍준 StockX 코리아 대표 : “글로벌 리셀 유니콘이 스니커즈를 넘어 ‘컬쳐’를 강조하는 이유”
에릭킴 CIC 대표 : “말똥도넛과 더티트렁크, 화려한 공간의 놀라운 운영 효율”
이상록 위블CEO : “Z세대가 만드는 숏폼 커머스”
홍승표 박인사이트 대표 : “퍼포먼스 마케팅이 직관적 마케팅으로 진화하기 위한 조건”
정기수 CJ올리브네트웍스 팀장 : “’제로파티 데이터’ 시대가 의미하는 것”
조원섭 (주)알비이엔씨 마르헨제이(Marhen J) 부대표 : “글로벌화 : 소셜과 팬덤을 통한 디지털 확산”
김경태 ㈜트레저려 CEO : “넥스트커머스 : ‘수집품’ 시장, 투자로서의 구매”
메인 컨퍼런스와 함께 새천년관 우곡회의장과 로비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15개 커머스 테크 기업들의 전시 및 10개 기업의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이뤄진다.
커머스를 최적화하고 트렌드를 예측하는 AI 테크, 라이브커머스 등을 한 차원 높게 끌어 올리는 다양한 솔루션들, 또 개인 정보 보호가 강화되는 시점에서 기업들이 가장 초점을 두고 있는 온사이트 마케팅 테크를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한국의 커머스 테크에 어떤 기술들이 포진해 있는지, 또 어느 정도로 고도화됐는지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 밖에 오프라인 유통을 위한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과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리세일 거래 솔루션들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넥스트커머스 2022’의 참가 신청은 TheNextCommerce.com 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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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 참가 기업
로플랫
서울벤처스
마들렌메모리(릴레이)
빅인
옴니어스
트리플렛
모비두(소스)
CJ OliveNetworks (Team MAXONOMY)
브리치(비플로우)
플래티어(그루비)
버즈빌
브이리뷰(인덴트코퍼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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