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김정학)와 유통사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쿠팡에서 삼다수 공장 견학 라이브 방송을 단독 공개한다고 23일 밝혔다.
24일 오전 11시부터 약 90분간 진행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제주삼다수 스마트팩토리에 마련된 홍보관과 내부 시설, 공장 견학로 등을 둘러볼 수 있다. 특히 라이브 현장에 제주개발공사 관계자가 출연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청자들에게 공장에 견학 온 듯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양사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부상한 라이브 커머스를 이용해 판매를 넘어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고자 이번 방송을 결정했다. 수원지 우수성은 물론, 최고의 생산시설과 엄격한 품질관리 과정을 실시간으로 공개해 신뢰감을 제고한다는 취지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다 라이브 커머스라는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제주의 한정된 자원인 제주삼다수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라이브에서는 스마트팩토리를 견학하며 제주삼다수를 구매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제품 구성 별 5~10% 할인율을 제공하며, 구매자 추첨 이벤트, 구매왕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병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