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내 K뷰티 인기가 계속되는 가운데, 일본 산리오의 유명 캐릭터와 콜라보한 K뷰티 제품들이 각종 색조 화장품 카테고리에서 판매 상위권을 차지했다.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ㆍ구자현 대표이사)이 7월 한달 기준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 뷰티 카테고리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 매니큐어,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대표 뷰티 카테고리에서 K뷰티가 인기를 이어갔다.
매니큐어

네일 아이템은 여름시즌, 특히 휴가철에 많이 찾는 대표적인 뷰티 제품이다. 최근에는 숍에 가지 않고도 셀프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며 인기를 얻고 있다. 큐텐재팬이 조사한 7월 랭킹 탑5에 K제품이 1, 2위와 4위를 차지했다.
1위는 일본의 산리오 캐릭터들과 콜라보한 ‘롬앤 산리오 무드 페블 네일’이 올랐다. 2위는 ‘롬앤 무드 페블 네일’이, 4위는 ‘디어에이 샤인 온 미 네일 컬러’가 차지했다. ‘롬앤 산리오 무드 페블 네일’은 귀여운 마이멜로디와 크로미가 그려진 제품으로 데일리부터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컬러가 있다. ‘롬앤 무드 페블 네일’은 빠르게 건조돼 덧발라도 답답함이 없고, 윤기 있는 마무리가 특징이다.
립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선 탑5 모두 K뷰티가 차지했다. 1위에는 산리오와 콜라보한 ‘롬앤 산리오 듀이플 워터 틴트’가 올랐다. 2~5위는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 ‘클리오 크리스탈 글램 틴트’,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가 차지했다. ‘롬앤 산리오 듀이플 워터 틴트’는 쉽게 마르지 않는 보습 유지 틴트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와 크로미의 이미지 컬러를 활용했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는 상큼한 컬러와 풍부한 광택이 특징이다.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은 특유의 광택감과 함께 부드럽게 펼쳐지는 텍스처의 제품이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는 5월, 6월에 이어 7월에도 상위권에 올라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아이섀도

아이섀도 카테고리 역시 탑5 모두 K뷰티가 차지했다. 1위는 ‘롬앤 산리오 베러 댄 팔레트’가 올랐고, 2위와 3위는 ‘페리페라 말티즈아카이브 에디션’과 ‘홀리카홀리카 마이 페이브 피스 섀도’가 차지했다. 4위에는 6월에 이어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가 탑5 내에 다시 이름을 올렸으며 ‘삐아 파이널 섀도우 팔레트’가 그 뒤를 이었다.
‘롬앤 산리오 베러 댄 팔레트’는 산리오와의 콜라보로 귀여운 캐릭터들의 개성을 담은 컬러 팔레트다. ‘페리페라 말티즈아카이브 에디션’은 말티즈처럼 귀여운 베이스 컬러를 활용한 시원한 라이트톤 팔레트다. ‘홀리카홀리카 마이 페이브 피스 섀도’는 베이스, 셰이딩 등을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으로 구성됐다.
치크
치크 관련 제품은 K뷰티가 1~4위로 조사됐다. 1위는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가 차지했고, 2위와 3위에는 ‘롬앤 베러 댄 치크’,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가 올랐다.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는 부드럽고 고운 입자로 맑고 투명한 햇빛이 볼을 물들인 듯한 컬러가 특징이다.
5, 6월에 이어 7월에도 2위를 차지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롬앤 베러 댄 치크’는 겹쳐 발라도 무겁지 않고 깔끔하게 퍼지는 발색력이 특징으로 초미세 입자가 모공을 커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