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8월 17, 2025
Home미분류권리머니ㆍKB국민카드 제휴, 소상공인을 위한 권리금 계산 서비스 오픈

권리머니ㆍKB국민카드 제휴, 소상공인을 위한 권리금 계산 서비스 오픈

권리금 가치 추정 서비스 ‘권리머니‘ 운영사 오아시스비즈니스가 KB국민카드와 손잡고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위한 권리금 계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내에서 기업회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권리머니는 외식업종 사장님들이 모바일로 가게의 권리금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이번 KB국민카드와의 제휴로 KB국민카드 가맹점주들이 상가 자산인 권리금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본 제휴를 통해 권리머니를 이용하는 소상공인 고객이 신규로 KB국민카드를 발급하게 될 경우, 최대 16만원 상당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권리머니는 권리금 조회 외에도 실 매출과 상권 정보를 기반으로 가게를 분석하며, 사장님들이 가게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매출 전략 및 SNS 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상가임대차 분쟁 조정의 1순위 이슈인 권리금에 대한 평가 방법론이 부재하는 문제를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와 인간 행동 데이터를 활용해 해결했다.

권리머니는 실 매출, 상권 정보 등을 기반으로 권리금을 자동으로 산정하며, 타 부동산 중개 서비스와 달리 사용자 정보를 무단으로 외부에 유출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권리머니’는 지난 4월에 출시된 오아시스비즈니스의 소상공인 대상 권리금 조회 앱 서비스이다. 해당 기업은 인공지능 매출 추정 알고리즘 ‘델파이’를 활용하여 상업용 부동산 시장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이 외에도 ‘크레마오(CREMAO)’는 상업용 부동산의 사업 타당성 검토 보고서를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잇땅(ITTANG)’은 AI 상권분석을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창업 플랫폼이다. 또한, ‘ACSS’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금융권 대안신용평가 모형이다.

권리머니 담당 우홍섭 팀장은 “KB국민카드와의 제휴로 사장님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겠다”라며, “소상공인분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서비스 개발·발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작년 KB스타터스 프롭테크 부문에서 선정된 바 있으며, KB금융그룹과의 데이터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