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숙박시설 위탁운영사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이 생활숙박시설 운영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고 발표하였으며, 2023년 09월 기준 현재 서울, 경기, 대구, 부산 생활숙박시설의 위탁운영 계약을 준비 중이라 밝혔다.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2023년 9월 기준 누적 79개의 숙박시설을 운영하는 전문 기업으로 총 운영 객실 수는 2,247실에 달한다. 숙박시설의 매출은 평균적으로 64% 상승하였으며, 최대 270%까지 매출을 향상시키고 최소 2억원 이상의 매매가 상승이라는 쾌거를 기록하였다.
실제로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모 호텔은 기존 월 매출 3,500만원에서 11,000만원으로 214% 상승하였고,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모 호텔은 월 매출 3,500만원에서 6,600만원으로 상승 후 매매가가 약 3억원 상승하였다.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 관계자에 따르면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은 20년 이상의 호텔리어 경력을 바탕으로 숙박시설 위탁 운영 업계를 선도하는 권태혁 대표와 함께 호텔 지배인 출신 운영진들을 비롯하여 주요 운영 사업 슈퍼바이저, 교육 매니저, OTA 전문 마케터들이 의기투합하여 기업형 숙박 시설 운영 솔루션을 선보이며 시장에서 자리 잡게 되었다고 밝혔다.
전국 주요 호텔들을 성공적으로 위탁 운영 중인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의 운영 솔루션을 주의 깊게 살펴본 생활숙박시설 사업자들과 수분양자들은 호텔 운영 사업에서의 성공 역량이 생활숙박시설 운영으로 이어질 것으로 판단하였고 이는 다수의 위탁 운영 계약 의뢰까지 연결되게 되었다.

에이치에스오퍼레이션의 권태혁 대표는 “종합 위탁 운영 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국내의 중소형 숙박시설과 관광호텔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역량을 생활숙박시설 운영 사업에 적용시킬 것이다”라고 밝히며 “생활숙박시설 사업자분들을 비롯 수분양자 분들께 국내 최대 규모인 2,247개의 객실을 운영하며 최고의 성과를 만든 자체 운영 솔루션으로 장기 체류뿐 아니라 단기 숙박 관광객 유치를 통한 충분한 수익과 안정된 운영으로 보답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