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LECAF)가 경기 불황 속에서도 신발 매출이 꾸준히 높게 발생되고 있다. ㈜화승 시절부터 지금의 ㈜르까프(대표 정신모)때까지 오랜 기간 개발한 축척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생산하고 있어 신발 부문만큼은 어느 글로벌 브랜드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제품력을 자랑한다.
르까프는 그간 한국인에 맞는 발 모양과 크기, 발 두께, 움직임 등을 연구한 자료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용도에 맞는 최적화된 신발을 개발하고, 매 시즌 업그레이드해 출시하고 있다.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최적화된 르까프 신발들은 착화감, 편안함, 착지력, 큐션감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로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KBS2의 시사고양 프로그램 영상앨범 ‘산’의 출연자들이 르까프의 트레킹화를 착용하고 나와 해당 트레킹화를 비롯해 워킹화까지 모두 인기 상승 중에 있다. 해당 TV프로그램은 9월에 이어 10월에도 이어져 르까프의 신발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파악됐다.
르까프는 올해 F/W 시즌을 겨냥해 또다시 트레킹화와 워킹화를 한층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대표적인 신제품 트레킹화로는 ‘2023년 가을 시즌을 겨냥해 출시한 써밋LB(summit LB)이다.
해당 제품은 평소 발볼이 넓은 제품을 선호하고, 다양한 지형에서 쿠셔닝과 편안한 착화감을 중시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이다. 특히 신발 끈을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다이얼 시스템을 장착해 더욱 고급스럽고 편리함을 강조했다.
르까프의 트레킹화는 한국인의 발 체형에 적합한 ‘와이드핏 컴포트(WIDE-FIT COMFORT)’ 라스트 사용과 소프트 쿠션 인솔에 아치를 받쳐주는 EVA CUP을 보강해 편안한 발볼과 쾌적한 발바닥, 그리고 쿠션감까지 뛰어난 특징을 가진다. 또한 그립감이 좋은 논슬립 고무창을 사용해 다양한 지형에 적합한 접지력을 제공한다.
일상과 다양한 야외 장소에 구애받지 않으며, 걷기와 가벼운 산행을 모두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제품이다. 특히 2023년 가을 신상품인 남성용 ‘써밋 LB’는 발가락 부위와 측면 안전을 위한 보강 구조가 업그레이드돼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네이비와 블랙 2컬러(250~280mm/5mm단위)가 출시됐다.

◇ 걷기 좋은 가을 다목적 캐주얼 워킹화 ‘이지웨이브’ 출시
르까프는 캐주얼 워킹화의 인기 역시 꾸준해 올해 가을에도 신상품을 출시했다. 올해 F/W 시즌을 겨냥해 새롭게 선보인 르까프의 캐주얼 워킹화는 남성용 ‘이지웨이브’, 여성용 ‘이지웨이브W’가 있다. 쿠셔닝과 편안한 착화감, 그리고 일상과 여가생활 속에서 캐주얼하게 착장할 수 있는 점이 강정이다.
한국인의 발 체형에 적합한 라스트 사용과 탄성이 좋은 EVA 쿠션 인솔을 사용해 편안한 발 볼과 쾌적한 발바닥 쿠션감이 특징이다. 특히 써밋LB 트레킹화와 마찬가지로 평소 발볼이 넓은 제품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또한 최고급 인조 스웨이드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착화감을 제공하고, 바닥면 전면부에 미끄럼 방지용 러버를 반영해 기존 슬립온 제품보다 접지력을 향상시켰다. 발볼이 넓게 나와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착화감을 제공하고, 날렵한 모양새를 유지해 세련된 스타일도 강점이다. 출퇴근길을 비롯해 일상 속 워킹 등 다용도로 착용할 수 있는 해당 슬립온 제품은 출시와 함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지웨이브’는 남성용으로 브라운과 그레이 2컬러 (250~280mm)로 출시했고, 여성용 ‘이지웨이브W’는 브라운과 그레이 2컬러(230~250mm)로 각 5mm 단위로 출시했다. 이처럼 다양한 사이즈를 갖춰 발에 꼭 맞게 신발을 선택할 수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다. 이지웨이브 시리즈는 르까프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전국 르까프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대리점 문의: 김도훈 차장 010-4764-3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