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너웨어 이지웨어 전문 기업 전방글로벌주식회사(대표 박진우)가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엔젤투자협회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영국계 자산운영사이며 모태펀드 벤처캐피털인 킹슬리벤처스을 주관사로 팁스에 선정된 전방글로벌은 킹슬리벤처스의 투자금과 별도로 정부로 부터 2년간 약 7억 원(R&D 5억 원, 추가 연계사업 2억 원)의 무상 지원을 받을수 있게 됐다.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와 민간 벤처캐피탈 운영사의 결합 프로그램이다.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찾아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먼저 민간 운영사가 스타트업을 발굴해 투자하고, 중소벤처기업부가 R&D 자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전방글로벌은 2023년 8월 설립된 기업으로 이너웨어, 이지웨어 상품을 자체 기업부설연구소에서 직접 디자인하여 국내와 해외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브랜드는 프로스펙스 CNN어패럴 엘르스포츠 브랜드 라이선스 상품으로 판매처는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287개점과 현대홈쇼핑, 신세계쇼핑 등 8개 TV홈쇼핑, 온라인 에서 판매를 하고 있다.
전방글로벌은 ESG각종 특허 출원을 하였고 벤처기업 인증을 받아 신상품 개발에 집중을 하고 있다. ESG친환경원사와 상품의 개발을 적극 추진하여 기업자체 상품의 출시와 유명 대기업 ESG팀과 콜라보 상품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글로벌 섬유시장에 친환경 원단과 상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킹슬리벤처스(대표 이정훈) 유동헌 투자이사는 전방글로벌은 안정적인 국내시장 보유하고 있고 세계적 수준의 ESG 친환경상품 기술력과 잠재력이 있어 금년 11월 투자를 하였으며, 글로벌 섬유시장을 선도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우수기업이라고 평가했다.
전방글로벌 박진우 대표는 “이번 팁스(TIPS) 선정은 50대 스타트업 대표들도 충분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국내외 시장을 선도할 상품과 아이디어를 준비하면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선점할수있고,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 을 선도할 것”이라 밝혀 20~30대가 주류를 이루는 스타트업 분야에서 40~50대 창업대표들에거 희망을 주었다
전방글로벌은 창업 1년 사이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등 각종 위원회에서 표창을 수여 받았고 홀트아동복지회 등 5개 사회시설에서 감사장을 받는 등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도 충실한 기업이다.
박진우 대표이사는 성균관대학교 행정학석사 출신으로 섬유전문 전남방직그룹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하여 29년만에 대표이사에 오른 입지전적인 유명기업인으로 2023년 창업을 통하여 새로운 리더쉽을 보여주고있다. 2022년 국무총리표창을 수여받았고 2024년 11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수상이 확정됐다.
한국수입협회 패션뷰티부문장과 청년CEO위원장, 고양특례시체육회 전문위원으로 재능을 봉사하고 있으며,한국인플루언서커머스협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했다. 모교인 광주고등학교에서 2022년 ‘자랑스러운 광고인’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