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지원하는 신진 디자이너 육성 사업인 ‘하이서울패션쇼(HISEOUL FASHION SHOW)’가 오는 9월 4일부터 5일까지 서울패션위크 기간동안, 서울 동대문 DDP패션몰 5층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이번 패션쇼는 2025 FW와 2026 SS 두 시즌을 한눈에 선보이며, K-패션의 성장을 함께할 라이징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위한 출발점이 될 예정이다. 올해 하이서울패션쇼는 단순한 패션쇼를 넘어 현장 생중계와 선주문 시스템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연계형 전시로 진화했다.
그립컴퍼니(대표 김한나)와 협업해 현장 생중계와 동시 선주문 시스템을 도입, 관람객과 바이어가 실시간으로 신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이는 런웨이를 감상하는 것을 넘어 소비자 수요를 즉각적으로 반영하고, 디자이너와 바이어, 소비자간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매칭을 실시간으로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시도에 도전한다. 또한, W컨셉과 협업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 홍보와 판매 채널 확장을 통해 매출 증대의 시너지도 기대된다.
관람객과 글로벌 패션관계자들은 패션쇼가 송출된 직후부터 그립을 통해 선주문이 가능하며, 이후 동아TV와 하이서울쇼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본 패션쇼의 생생한 현장을 다시 만날 수 있다.
이번 쇼에는 총 8개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가 참여해 1일 4회, 이틀간 총 8회의 단독쇼가 열린다. 첫날 11시 30분, TROA(트로아)의 컬렉션을 시작으로, VALOREN(발로렌), ATTWAL(에트왈), IMJ(아이엠제이)가, 둘째날에는 SHEEN:SEOUL(신:서울), JOHN&3:21(존앤321), HANJACQ(한작), LINGERIEHAN(란제리한)이 피날레를 장식하며, K-패션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하이서울쇼룸 운영사 제이케이디자인랩의 홍재희 대표는 “하이서울패션쇼가 신진 디자이너들의 글로벌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여,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새로운 판로 개척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K-패션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서울시의 대표 신진 디자이너 지원 플랫폼인 하이서울쇼룸이 주최하며, 패션 산업 활성화 및 신진 브랜드의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과 생중계·선주문·프로모션 연계라는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모델을 통해, 디자이너와 브랜드 그리고 소비자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 시도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패션쇼를 통해 신진 브랜드 육성과 패션산업의 활성화, 글로벌 경쟁력 강화라는 세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