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월 8, 2026
HomeDaily NewsChannel조만호 무신사 대표, 방중 사절단 참가… K패션 중국 공략 가속

조만호 무신사 대표, 방중 사절단 참가… K패션 중국 공략 가속

안타스포츠 합작사 통해 최근 상하이 거점 확보로 글로벌 유통 확대

조만호 무신사 대표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방중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중국 일정을 소화하며 K패션의 현지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 조 대표는 지난 5일 베이징에서 개최된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했고, 이후 양국 정상회담 직후 마련된 국빈 환영 만찬에도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조 대표의 사절단 동행은 무신사가 추진 중인 중국 시장 공략의 연장선상에 있다. 무신사는 지난 2025년 상반기, 중국의 대표적인 스포츠웨어 기업인 ‘안타스포츠(Anta Sports)’와 전략적 합작 투자를 단행했다. 이를 통해 설립된 현지 자회사 ‘무신사 차이나’의 지분 60%를 무신사가 확보하며 경영 주도권을 가졌다.

무신사 차이나는 2025년 하반기 중국 내 최대 전자상거래 채널인 ‘티몰(Tmall)’에 입점하며 온라인 기반을 닦았다. 이어 지난해 12월 14일에는 상하이 화이하이 지역에 해외 첫 상설 매장인 ‘무신사 스탠다드 상하이 화이하이 백성점’을 개점했다. 뒤이어 19일에는 상하이 안푸루에 K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상하이 안푸루’를 오픈하면서 오프라인 랜드마크를 조성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국내의 다양한 패션 브랜드가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닿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유통과 마케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브랜드와의 동반성장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해외 시장의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