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봄 신학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달 29일 교육부가 올해 개학은 예정대로 진행할 것으로 발표한 후, 1월 29일부터 2월 8일까지 롯데백화점 아동 상품군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8% 급증했다.
아동 상품군 매출은 개학 시기인 2~3월, 9~10월 매출 구성비가 1년 중 가장 높지만 50%가 넘는 큰 폭의 매출 증가는 이례적인 현상으로, 장기간 홈스쿨링을 마치고 오랜만의 등교를 앞두게 된 아동 의류 및 가방 수요가 증가하며 신학기 특수가 나타난 것이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3월 4일까지 올 봄 신학기 테마를 ‘Fresh New Start’로 정하고 봄 신학기 행사 상품과 함께 다양한 혜택들을 온ㆍ오프라인에서 선보인다.
먼저 해당 기간동안 전점 입점된 노스페이스키즈와 헤지스키즈에서는 책가방 세트 할인 행사한다. 노스페이스키즈는 키즈와이드 프로텍션 스쿨팩을 10% 할인해14만 3,100원에 판매한다. 헤지스키즈는 30% 품목 할인 행사를 진행해 로얄체크 책가방 세트가 13만 9,300원에, 밀키웨이란도셀 책가방 세트가 11만 9,400원에 할인 판매한다. 또한 책가방 세트를 구매시 필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휠라에서는 백팩을 구매하면 엘홀더 세트(8종)를, 카본 백팩 구매 시 엘홀더 세트(8종) 및 워셔블 마스크 세트(마스크, 스트랩, 필터)를 점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한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신학기 가방 구매 시(5가지 스타일) 10% 할인 혜택 행사를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은행사로 2월 25일(목)까지 신학기 가방, 봄 신상 의류 등 패션 및 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당일 20만원 이상 구매 시 1인 1회에 한 해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7.5%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 신학기 온라인 행사로 롯데백화점 라이브 방송 채널 ‘100LIVE’에서는 ‘신학기 특집전’을 마련했다.
2월 18일(목) 오후 6시 30분에는 ‘NBA’의 의류, 가방을 최대 60% 할인 판매하고, 방송 중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NBA 쿠션 담요를 30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19일(금) 오후 6시 30분에는 학생들의 시그니처 백팩인 ‘잔스포츠’의 인기 상품을 최대 44% 할인된 특가에 준비했다. 대표 상품으로 스테디셀러 모델인 ‘슈퍼브레이크’를 2만 7천원대에 판매한다.
개강을 앞둔 대학생들을 위한 향수 및 화장품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 APP을 설치해 ‘뷰티플러스 클럽’ 신규 가입 후 첫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화장품 단일 브랜드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일정 금액 이상 구매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 혜택도 제공한다.
롯데백화점 현종혁 고객경험부문장은 “개학, 개강을 앞두고 신학기를 준비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코로나 시기인 만큼 라이브 커머스 등 언택트 행사도 마련했으니, 롯데백화점과 함께 설레는 개학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