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앤액트(대표 정신모)는 사업구조 개선과 브랜드 효율화를 위해 그간 강도 높게 추진한 유통망 정비와 제품 업그레이드가 점차 가시적인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디앤액트가 전개하는 스포츠 브랜드 르까프는 작년부터 최근까지 2년여에 걸쳐 비효율 매장 정리와 그에 따라 필요한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유통망 개선 작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다.

백화점과 아울렛 등 대형 유통시설 내에 인숍(inshop)과 전국 가두 상권에 대리점을 오픈해 양쪽 시장 모두를 공략해 점차 안착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전국 상권 가운데 르까프 브랜드 매장으로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는 지역을 파악한 후 이곳에 대리점을 보다 확대하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르까프는 이 같은 유통망 개선과 함께 제품력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이를 통해서 브랜드의 성장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번 F/W 시즌에는 친환경 다운과 한층 기능이 강화된 신발을 출시해 매출 성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대표적으로 남성용 인퀼팅 중량다운과 여성용 후드 퍼 인퀼팅 롱 중량다운, 그리고 익스트림 로드 트레일 워킹화가 F/W 시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 남성 겨울용 인퀼팅 중량다운
남성 겨울용 인퀼팅 중량다운은 르까프의 오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구 개발한 기능성 제품으로, 보온효과가 뛰어난 기능성 소재, HEAT SAVER 안감을 적용한 덕 다운 자켓이다.
일정한 온도를 높여주면서 신체의 열을 한데 모아 적절한 체온을 유지시켜 주는 히텍스(HEATEX) 기능, 금속 이온으로 합성된 제올라이트 분말 원료로 항바이러스 효과와 내구성에 항균 항취를 유지시켜 주는 에이지온(AGION) 기능, 세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박테리아를 막아주는 피부 보호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한데 모은 르까프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특히 코로나펜데믹으로 예민해진 생활에 맞게 손이 많이 닿는 주머니에 항균 소재를 적용하여 균을 막아주는 기능을 극대화했다.

◇ 여성 겨울용 후드 퍼 인퀼팅 롱 중량다운
여성 겨울용 후드 퍼 인퀼팅 롱 중량다운은 솔리드한 디자인으로 일상 생활에서도 착장이 용이하고, 풍성한 퍼(FUR)를 사용하여 보온성을 향상시킨 점이 특징이다. 재활용 다운을 충전재로 다시 활용한 제품으로 우수한 공정을 거쳐 재생산된 친환경 리사이클 다운 (RECYCLE DOWN)으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버진 다운과 보온 기능성에 차이가 없고, GRS(GLOBAL RECYCLED STANDARD) 등 환경적, 사회적, 화학적인 부분에 대한 인증 기준에 부합하는 지속가능한 제품에 속한다.
◇ 익스트림 로드 트레일 워킹화 오닉스
르까프(LECAF)는 이번 F/W 시즌을 겨냥해 신발 부분에서는 대표적으로 익스트림 로드 트레일 워킹화 ‘오닉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남성용과 여성용 모두 출시한 오닉스는 야외 활동에 최적화된 익스트림 로드 트레일 워킹화로 부드러운 착화감과 눈, 비, 오염에 강한 특징을 갖고 있다. 악천후에도 쾌적함을 보장하는 투습 방수의 워터 프루프 플러스 소재를 사용하여 FILM 구조의 미세 가공을 통해 외부 습기와 바람은 차단하고, 땀과 내부 열기는 배출이 가능하다.
충격이 큰 부위에 클라우드 시스템 (CLOUD SYSTEM) 공법을 부분 적용하여 우수한 쿠셔닝을 전달하는 듀얼 클라우드 시스템 폼을 미드솔에 적용했다. 또한 모션 컨트롤 기술을 활용하여 보행 시 발 뒤꿈치로부터 앞쪽까지 자연스러운 움직임과 뒤틀림이 방지되는 모션 컨트롤 (MOTION CONTROL) 기법이 적용됐다. 견고한 보행과 흔들림 없는 착지를 위한 사출을 탑재했고, 측면 재귀반사 소재를 포인트로 해 야간 보행 시에 안정성을 확보했다.
르까프 관계자는 “본격적인 추위가 다가오면서 르까프의 신상 다운 제품이 제품력이 뛰어나다는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면서 “탁월한 기능성과 디자인으로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고, 일반 고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아 매장으로 문의하는 전화가 늘고 있다. 트레일 워킹화 ‘오닉스’ 또한 인기를 얻으면서 다운과 함께 판매 빈도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