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8월 15, 2025
Home미분류프로젝트퀘스천, 12개 해양정화단체와 함께 ‘바다살리기 뉴스레터’ 오픈

프로젝트퀘스천, 12개 해양정화단체와 함께 ‘바다살리기 뉴스레터’ 오픈

사회문제 발굴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퀘스천(대표 최은원)이 전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해양정화단체 12곳과 함께  ‘바다살리기 뉴스레터’를 내달 초에 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매월 격주 월요일에 발행되는 ‘바다살리기 뉴스레터’는 ‘바다살리기 네트워크’에 참여 중인 해양정화단체들의 활동 소식을 비롯해 해양쓰레기 관련 국내외 뉴스와 환경활동가를 위한 지원ㆍ공모사업, 팀원모집ㆍ채용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다.
바다살리기 네트워크에는 고스트다이빙, 디프다제주, 바다키퍼, 사단법인제주바당, 세이브제주바다, 오션케어, 작은 것이 아름답다, PESCE(페셰), 프로젝트퀘스천, 플로깅제주, 플로빙코리아, 해양환경보호단체 레디, 환경운동연합 등 전국 각지에서 해양쓰레기 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 중인 해양정화단체 12곳이 참여하고 있다.
뉴스레터 제보는 구글 설문(https://forms.gle/Qr7tNnjWqWa4sqf28)을 통해 상시 받을 예정이며 바다살리기 네트워크 소속 단체 외에도 해양쓰레기 관련 콘텐츠를 보유한 활동가ㆍ단체 등 누구나 제보할 수 있다.
바다살리기 네트워크에서 운영 사무국을 맡고 있는 프로젝트퀘스천 최은원 대표는 “바다살리기 뉴스레터는 국내 해양쓰레기 실태를 알리는 목적 외에도 전국에 흩어져있는 해양정화단체와 개인의 힘을 하나로 모으는 협업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퀘스천은 뉴스레터 오픈 기념으로 사전 구독자 모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뉴스레터 사전 구독자 모집 이벤트는 12월 27일부터 1월 9일까지 바다살리기 네트워크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한 사람을 대상으로 20명을 추첨하여 비건베이커리 브랜드 노란베이커리 온라인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