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0월 1, 2025
HomeDaily NewsChannel카카오스타일 '포스티'...스포츠·아웃도어 카테고리 거래액 2.5배↑

카카오스타일 ‘포스티’…스포츠·아웃도어 카테고리 거래액 2.5배↑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4050 패션 플랫폼 ‘포스티(Posty)’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등산, 여행 등 중장년층의 야외활동 수요가 늘며 스포츠·아웃도어 카테고리 거래액이 급증했다고 밝혔다.

포스티에 따르면 최근 한 달(8/22~9/21) 스포츠·아웃도어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배(153%) 성장했다. 같은 기간 주문 건수(120%)와 주문 고객 수(112%)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시원해진 가을 날씨와 다가오는 추석 황금연휴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이에 유용한 스포츠·아웃도어 의류에 대한 중장년층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풀이된다.

현재 포스티에는 다양한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9월 말 기준 포스티에 입점된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 수는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배 이상(219%) 늘었다. 브랜드가 늘어남에 따라 판매 상품 수도 4배 이상(322%) 증가해 기능성 티셔츠와 바지, 아우터, 수영복, 등산복까지 중장년층 구매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관련 브랜드 거래액도 급증하고 있다. 최근 성장세가 두드러진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는 ‘스케쳐스’와 ‘마운티아’다. ‘스케쳐스’는 장시간 활동에도 편안한 착화감의 운동화가 4050 여성 고객의 지지를 얻으며 최근 한 달 거래액이 전월 대비 210% 성장했다. 동기간 간절기에 입기 좋은 다운 재킷 등 아우터를 주로 선보이는 ‘마운티아’는 전월 대비 86%의 거래액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외 ‘네파’, ‘푸마’, ‘카파’ 등이 꾸준히 거래액을 늘리며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포스티는 야외활동 상품 수요 증가에 맞춰 관련 프로모션을 상시 운영 중이다. 대표적으로 ‘푸마’, ‘카파’, ‘밀레’, ‘컬럼비아’ 등 인기 브랜드의 FW(가을·겨울) 시즌 신상품 및 베스트셀러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폰드위크’를 진행한다. 스포츠 캐주얼 의류와 언더웨어를 △1+1특가 △타임특가 △브랜드 하이라이트 등의 할인코너를 통해 선보인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스포츠·아웃도어 카테고리는 야외활동뿐만 아니라 일상복으로도 활용 가능하고 날씨와 계절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4050 세대 사이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며 “중장년층 사이에서 다양한 스포츠·아웃도어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대표 플랫폼으로 ‘포스티’를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도록 입점 브랜드와 할인 행사 등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티는 최근 PC 버전을 새롭게 선보이며 중장년층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은 ‘크로키닷컴’과 카카오커머스 ‘스타일사업부문’의 합병을 통해 2021년 공식 출범했다. 1030 여성 타깃의 ‘지그재그(ZIGZAG)’와 4050 이상 중장년층을 위한 ‘포스티(Posty)’를 운영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스타일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했다. 2015년 론칭한 지그재그는 DAU 중 구매 이력을 가진 진성 고객 비중이 80%를 넘어서며 2030 여성 결제 건수 1위를 기록 중이다. 소호/브랜드를 아우르는 국내 최다 패션 셀렉션에 뷰티, 라이프까지 상품 스펙트럼을 대폭 확대했다. 고도화된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개인화 상품 추천 및 이미지 검색, 빠른 배송 서비스 ‘직진배송’, 스타일 커머스 최적화 콘텐츠 등 차별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도입해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2021년 론칭한 포스티는 패션, 뷰티, 럭셔리 등 중장년층을 위한 브랜드가 입점해 연간 거래액 1천억 원, 누적 회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