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일본 유망 기업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펀딩 설명회 ‘와디즈 밋업 도쿄(Wadiz Meetup Toky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아시아 혁신 플랫폼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와디즈가 지난 2025년 5월 글로벌 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증명한다. 이 플랫폼이 2026년 1월 기준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를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리는 쾌거를 달성한다. 특히 전체 이용자의 약 40%가 미국과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유입돼 글로벌 테스트베드로서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진다. 이를 바탕으로 와디즈가 전 세계 스타트업 및 혁신 브랜드들이 한국을 넘어 글로벌 소비자의 수요를 미리 확인하고 초기 고객을 확보하는 핵심 창구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
와디즈가 글로벌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브랜드를 정기적으로 만나는 ‘와디즈 밋업’을 쉼 없이 운영한다. 이 회사가 지난 2월 7일 일본 도쿄에서 해당 행사를 열고 현지 혁신 브랜드를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글로벌 및 한국 시장 진출 전략을 상세히 소개한다.

이번 도쿄 밋업 설명회가 아시아 크라우드펀딩 트렌드 공유와 한국 시장 진출 실무 전략, 질의응답(Q&A) 세션 등으로 알차게 꾸려진다. 특히 와디즈 카테고리 오너(Category Owner)가 직접 연사로 나서 수만 건의 펀딩 데이터를 치밀하게 분석해 도출한 글로벌 시장 성공 전략을 아낌없이 공유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다.
와디즈가 도쿄 밋업의 뜨거운 열기를 이어 2026년 상반기 내에 중국 심천에서도 릴레이 밋업을 연달아 진행한다. 이 플랫폼이 일본에 이어 중국 현지의 유망 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이들이 펀딩을 통해 아시아 및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나가도록 글로벌 접점을 폭넓게 확대한다.
와디즈 관계자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일본의 혁신 브랜드들이 글로벌 진출의 핵심 판로로 한국 시장과 와디즈를 몹시 주목함을 명확히 확인한다”고 설명한다. 이어 이 관계자가 “아시아의 경쟁력 있는 혁신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이들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도록 탄탄한 교두보 역할을 끊임없이 확대한다”고 강조한다.


![SSF샵-로고[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SSF샵-로고1-300x58.png)

![네이버볼로그[1]](https://tnnews.co.kr/wp-content/uploads/2025/08/네이버볼로그1-300x133.jpe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