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8월 15, 2025
Home미분류섬산련, 정부·경기 섬유패션업계와 함께 항균마스크 생산과 보급 나서

섬산련, 정부·경기 섬유패션업계와 함께 항균마스크 생산과 보급 나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성기학, 이하 섬산련)는 최근 보건용 마스크 부족과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경기섬유산업연합회 및 경기북부 섬유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일반용 항균마스크를 생산하여 보급하기로 하였다.

금번에 보급하는 항균마스크는 항균 원사를 사용한 마스크로 원사부터 봉제에 이르기까지 국내 기업간 네트워크를 통해 생산된 제품으로 저렴한 가격(개당 천원)으로 3월 16일부터 본격적으로 기업 및 공공기관에 우선 납품하고 있다. 항균마스크는 미생물 성장을 억제하는 원사로 제작된 기능성 마스크로, 일반 면 마스크 대비 건조 속도가 빠르고, 착용감이 뛰어나다.

섬산련은 경기섬유산업연합회와 함께 산업계 및 공공기관으로부터 온라인으로 일반용 항균마스크 주문을 받아서 경기도 섬유업계에 생산 및 오더 연계를 지원해줄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13일에는 수요 업계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항균마스크 보급은 산업부가 기업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산업계에 대한 마스크 공급 방안의 하나로 검토하면서 적극 추진되고 있다.

산업부는 보건용 마스크가 산업계에 충분하게 공급될 수 있기 전에는, 공급 가능성 및 기업 수요 등을 종합 고려하여 항균 마스크를 우선 공급하기로 하였고, 또한 섬산련과 협업하여 공공기관 및 단체 등을 통해 항균 마스크 수요기업 발굴 및 수요-공급 간 계약체결 지원 등 안정적인 항균마스크 생산·공급을 위해 노력해왔다.

섬산련과 경기섬유산업연합회는 항균마스크에 대한 산업계 수요 추이를 고려, 생산 및 보급을 유연하게 조정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도 섬유업계는 현재 1일에 항균 마스크 약 8만2000장 생산 가능하나, 오더 수요에 따라 3월 20일부터 36만장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일반용 항균마스크 수요가 필요한 기관 및 기업에서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 항균마스크 문의처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산업조사실 임성채 과장
(02-528-4035, [email protected])
– 경기섬유산업연합회 산업특구팀 김동구 팀장
(031-850-3622, [email protected])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