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ND STORY
더오션스굿의 스웨덴 프리미엄 해양 아웃도어 브랜드 ʻ세일레이싱(SAIL RACING)’은 레이싱 요트 액티비티가 브랜드 DNA로, 극강의 퍼포먼스와 기능을 겸한 테크놀로지가 집약된 프리미엄 해양 아웃도어 브랜드이다.
더오션스굿은 2023년 ʻ세일레이싱’ 스웨덴 본사와 라이선스 전개 및 독점 수입 계약을 체결하고 올봄 브랜드를 론칭했다.
ʻ세일레이싱’은 1977년 크리스토퍼 요한슨에 의해 탄생, 현재 스웨덴뿐만 아니라 호주, 뉴질랜드, 핀란드, 이탈리아, 일본 등 10여 개 나라에 진출해있다. 특히 스피드와 수준 높은 테크닉을 요하는 고속 세일링이 브랜드 근원으로, 혁신적이며 고도화된 의류와 장비를 선보여 탄탄한 마니아 층을 구축하고 있다.
2025 FW 시즌 전략
ʻAlways on the move’란 마케팅 키워드를 토대로, 해양 아웃도어 및 익스트림 아웃도어에 고관여된 코어고객과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프리미엄한 가치를 추구하는 얼리어답터 매스타깃의 투트랙 고객 대응전략을 수립하여 시즌을 운영한다.
이는 세일레이싱의 해양 DNA기반 테크놀러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좀더 정교한 고객 맞춤형 판매전략을 수행하기 위함이다.
2025년 1월부터 분기별 엠버서더를 선별해 현재 4기를 모집 중에 있으며 진정성있고 생생한 콘텐츠를 고객과 공유하는 마케팅전략으로 선수뿐 아니라 아웃도어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세일레이싱을 보다 친숙하고 고기능적인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다.
유통 채널은 현재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하며, 주요 백화점 팝업 운영을 통한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유통전략을 진행하고 있다. 2025년 5월 무신사와의 온러닝 컬래버레이션 블랙 칼라 독점 판매를 통한 2분 만에 완판 사례를 토대로, 2025년 10월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는 온러닝 컬래버 화이트 독점 판매를 한 달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정식 입점 전까지 세일레이싱만의 차별화된 특이 상품군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유통전략을 수행해나갈 계획이다.
PLACE
온라인 : 자사몰, 무신사, 코오롱몰, LF몰, SSG, SSF, 더현대몰(예정)
오프라인 :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10월 1일~31일 팝업), 현대백화점 및 갤러리아(11월 중후반 팝업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