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12, 2026
HomeDaily NewsFashion2026 아우터 트렌드 ‘숏패딩’… 한세엠케이 라인업 인기

2026 아우터 트렌드 ‘숏패딩’… 한세엠케이 라인업 인기

이상기온으로 겨울철 기온 변동 폭이 커지면서 아우터 선택 기준에도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혹한 대비에 초점을 맞춘 헤비 아우터 중심에서 벗어나 큰 일교차와 다양한 활동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수요가 이동하는 추세다.

이 같은 변화의 중심에는 활동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숏패딩이 있다. 무게 부담을 낮춘 가벼운 착용감과 효율적인 보온 구조, 실용성을 고려한 디테일을 강화한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경량 아우터는 실내외 온도 차가 큰 도심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레이어링 활용도가 높아, 실용적인 겨울 아우터로 부상하고 있다.

여기에 그래놀라 코어 무드나 컬러 패딩 등 아웃도어 감성을 일상복으로 확장한 트렌드가 더해지며, 숏패딩은 기능성과 스타일을 모두 만족시키는 겨울 시즌 핵심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패션 브랜드들도 각자의 정체성을 반영한 숏패딩 라인업을 확대하며, 올 겨울 아우터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한세엠케이(대표 김지원임동환)의 어센틱 캐주얼 브랜드 NBA가 겨울 시즌을 맞아 숏패딩 아이템 ‘에센셜 경량 베이직 다운’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겨울철 변화하는 환경에 맞춰 기능성과 활용도를 강화한 스트릿 무드의 데일리 아우터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폭넓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에센셜 경량 베이직 다운에는 패커블 디자인을 적용해 안쪽 주머니에 간편하게 수납할 수 있으며, 휴대성과 보관 편의성을 모두 고려했다. 내구성이 우수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경량성을 높였고, 스탠드 넥 형태와 투 레이어 구조를 통해 목과 상체를 가볍게 감싸는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이너웨어와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실루엣으로 출퇴근은 물론 가벼운 야외 활동까지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대까지 더해져, 보온 효율과 활동성, 실용성을 고루 갖춘 기능형 숏패딩으로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반슬리 다운 숏패딩 화보컷

테크니컬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시그니처 다운 스타일인 ‘반슬리 다운 숏패딩’을 출시하며 기능형 아우터 라인업을 강화했다.

해당 제품에는 디스커버리의 기술력이 집약된 신규 기능성 소재 ‘히트코어 축열 안감’을 적용해 경량성과 보온성을 끌어올렸다. 착용과 동시에 빠르게 온기를 전달하는 구조로 한겨울 야외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착용감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아웃도어 무드의 립스탑 믹스타입과 유광 소재 타입, 내추럴 와샤 소재 타입 등 다채로운 소재로 구성돼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세련된 데일리 패딩으로 부상했다.

뉴발란스 플라잉 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 화보컷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 역시 ‘플라잉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으로 아우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플라잉77 슈퍼라이트 구스다운은 초경량 7데니어 원사와 다운프루프 기능이 보완된 7CELL코팅 원단을 활용한 제품이다. 충전재는 프리미엄 유러피안 구스로, 이는 필파워 700+의 복원력과 보온성을 자랑한다.

출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던 이 제품은 F/W 시즌 스타일링에 적합한 실루엣을 완성하며, 시즌 메인 컬러인 라이트 그레이 제품을 중심으로 현재까지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