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2월 19, 2026
HomeDaily NewsLifestyle카카오스타일, ‘KOTITI시험연구원’과 맞손…섬유 품질 특강 진행

카카오스타일, ‘KOTITI시험연구원’과 맞손…섬유 품질 특강 진행

카카오스타일(Kakao Style, 대표 서정훈)은 국가 공인 시험인증기관인 ‘KOTITI 시험연구원(원장 이상락)’과 섬유 품질 관리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 혼용 품질 관리‘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특강은 지난 2월 5일 판교 카카오스타일 사무실에서 ‘지그재그’와 ‘포스티’ MD 등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지난 연말부터 품질 관리를 위한 협업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특강은 그 첫 번째 실행 단계다.

카카오스타일은 최근 몇 년간 패딩, 캐시미어를 중심으로 혼용률 논란이 이어지면서 상품 관리 역량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임직원들의 섬유 및 소재 이해도를 높이고, 보다 체계적인 상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자 교육을 마련했다.

1부에서는 KOTITI시험연구원 조나영 책임연구원이 △우모 구성 △혼합률 표기 기준 △케어라벨 표시 방법 △소재 분석 시험 방법 등을 중심으로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2부에서는 KOTITI시험연구원 소비재사업본부 정우진 본부장이 연사로 나서 △섬유 시험의 필요성 △의류제품 불량 사례 △주요 소재 간 차이점 등을 주제로 기업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통해 품질 검증 방식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판매자들에게 더욱 정확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상품 등록 단계부터 품질 관리 수준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문 기관과의 협업 확대 등 상품 관리 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플랫폼 차원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신뢰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OTITI시험연구원은 1961년 설립된 국가 공인 시험인증기관으로 섬유, 생활소비재, 화장품, 생활화학제품, 환경안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분석, 품질검사, 제품인증, 연구개발, 교육훈련, 기술지원 등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은 향후 KOTITI시험연구원과의 협업을 통해 정기 교육, 시험 연계 프로그램 등을 단계적으로 확대하며 플랫폼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