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9월 27, 2025
Home미분류컨버스 아티스트 시리즈, '스펜서 멕멀렌' 라인 출시!

컨버스 아티스트 시리즈, ‘스펜서 멕멀렌’ 라인 출시!

스트리트 문화의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컨버스(CONVERSE)가 유명 힙합 아티스트이자 래퍼인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 (TYLER THE CREATOR)’와 컨버스 아티스트 시리즈를 출시한다.

컨버스는 지난 2017년부터 힙합씬을 넘어 유스컬처를 이끌고 있는 유명 힙합 아티스트이자 래퍼인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와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이어 나가고 있다. 타일러는 래퍼이자 비주얼 아티스트로도 활동하며 컨버스와 아티스트 시리즈를 작업 해옴과 동시에 오랫동안 전 세계 청년 크리에이터들을 지지하고 있다.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는 과거 SNS를 통해 ‘나를 그려주세요’라는 글을 게시하였고 일주일 뒤 당시 16살 소년이던 스펜서 멕멀렌(SPENCER MCMULLEN)은 자전거 핸들 바를 뒤집어서 그린 일러스트를 보여주었다. 스펜서 멕멀렌의 작품에 놀란 타일러는 스펜서 멕멀렌의 작품 활동을 지속적으로 도왔고 그의 예술 작업을 지속시키는 뜻밖의 원동력이 됐다.

그로부터 몇 년 뒤인 2020년 타일러는 스펜서 멕멀렌 작품의 발전된 모습을 예리하게 평가한 후 그의 작업이 컨버스의 아이코닉한  캔버스에 실현되도록 컨버스와의 새로운 아티스트 시리즈를 디자인할 크리에이티브로 선정했다.

스펜서 멕멀렌은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하는 홈 스튜디오에서 모든 작업을 했고 일러스트는 ‘세상을 특별하게 탐험하면서 세계 곳곳의 많은 사람들을 만납니다.’라는 스토리텔링을 담고 있으며 손으로 직접 그린 다채로운 컬러의 개성 넘치는 실루엣에 스플릿 사이드 디자인을 구상했다.

스펜서 멕멀렌은 “컨버스에 제 작품을 적용하는 것은 제 꿈이 실현된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스니커즈의 실루엣에 많은 변화를 주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컨버스는 그 자체만으로도 가장 완벽한 심플리시티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캔버스에 새로운 드로잉과 페인팅 작업을 수개월 동안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책상 위에 아무 장식도 없는 척 70을 두고 매일 보면서, 바닥에 작품들을 늘어놓고 평가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정리해봤습니다”라고 작업과정을 설명했다.

한편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의 컨버스 아티스트 시리즈를 지원하는 캠페인 촬영은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스펜서 멕멀렌의 집에서 진행되었는데 이는 컨버스의 새로운 캠페인 #CreateAtHome의 일부로, 소셜미디어에서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 활동을 장려하고 추후 컨버스 캠페인 제작에 함께 작업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예정이다.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의 컨버스 아티스트 시리즈는 오는 4월 23일부터 컨버스 온라인 스토어 (www.converse.co.kr) 와 일부 셀렉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