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9월 17, 2025
HomeDaily NewsBeauty향기도 언택트 시대! '바이레도' 향수, ‘릴 플레르’ 출시 언택트 시향 진행

향기도 언택트 시대! ‘바이레도’ 향수, ‘릴 플레르’ 출시 언택트 시향 진행

코로나19로 비대면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향을 맡아본 뒤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언택트 시향’ 마케팅이 나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BYREDO)는 이달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제품 향수 ‘릴 플레르(Lil Fleur)’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 시향과 반품을 할 수 있는 ‘언택트 키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에서 ‘릴 플레르’를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본품과 함께 샘플 2종이 제공된다.

동봉된 릴 플레르 샘플의 향을 맡아본 후 구매를 원하지 않을 경우 본품 향수와 사용하지 않은 샘플 및 사은품을 반품하면 고객이 부담한 왕복 배송비 5000원을 7일 이내에 SI 포인트 5000점으로 돌려준다. SI 포인트는 S.I.VILLAGE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릴 플레르는 바이레도에서 올해 처음으로 출시한 신제품 향수로 솟구치는 10대의 젊고 신비로운 감정을 담고 있다. 바이레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벤 고햄은 10대 자녀를 가진 아버지로서 순수하면서도 끓어오르고, 자신감 넘치는 그들의 감정 속 역동성을 향으로 표현했다.

바이레도는 이 같은 온라인상의 설명이나 이미지만으로는 향수에 담겨 있는 다양한 향과 노트의 변화를 느낄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언택트 시향 행사를 기획했는데 이달 초 진행한 사전 행사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4일 동안 진행한 테스트 행사에서 신제품인 ‘릴 플레르’는 브랜드 매출 1위에 올랐다.

고객들은 블로그와 SNS를 통해 “온라인은 시향이 어려워 향수를 구매하기가 불편했는데 너무 좋은 아이디어다”, “샘플 시향으로 긴 시간 동안 잔향까지 확인한 뒤 구매를 결정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바이레도는 앞으로 신제품 향수를 출시할 때 언택트 시향 마케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바이레도 관계자는 “이제 향수도 매장에 갈 필요 없이 집에서 향을 맡아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시대가 됐다”면서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고객의 숨겨진 니즈를 찾아내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