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9월 11, 2025
Home미분류모먼트컬처, '에곤실레와 클림트' 미디어아트전 홍대 띠아트서 개최

모먼트컬처, ‘에곤실레와 클림트’ 미디어아트전 홍대 띠아트서 개최

미디어아트 전시기획사 (주)모먼트컬처(대표 임준형)는 오는 5월 5일부터 ‘에곤실레와 클림트’ 전시를 띠아트 홍대(THART)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19세기를 대표하는 표현주의 화가 에곤실레와 구스타프 클림트의 작품이 국내 최초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로 재탄생한 것이다.

전설적인 두 화가의 스토리가 6장에 걸쳐 펼쳐지며 삶, 죽음, 그리고 존재의 아름다움을 생각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스토리몰입형 미디어아트는 스토리텔링과 기술을 결합하여 관객이 작품에 몰입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에곤실레와 클림트’ 작품을 위해 국내 최고의 미디어 작가, 아티스트, 영상감독, 프로그래머, 공간 디자이너, 작곡가 등이 모였다. 미디어파사드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를 관람한 후 에곤실레관을 비롯하여 총 8개 공간에서 체험형 전시와 포토존을 즐길 수 있다.

작품 제작을 맡은 임준형 대표는 “100년전 화가 에곤실레의 독백과 음악, 영상을 통해 그의 그림이 21세기에 되살아나는 체험을 하게 될 것”이라면서, “에곤실레 작품을 통해 자아의 깊은 의미를 발견하고 예술적 영감을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 ARTICLE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