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들이 2019 트렌드 키워드로 ‘뉴트로(New-tro)’를 제시했다. 뉴트로는 복고를 뜻하는 ‘레트로’에 ‘새롭다’는 뜻을 더한 용어로 과거를 새롭게 재해석하는 것이다. 이때 빅로고, 애니멀 프린트, 벨벳 등을 포인트로 활용하면 과하지 않은 뉴트로 패션을 선보일 수 있다. 이에 ㈜신원(대표 박정주) 여성복 브랜드 SI(씨)에서 나나 화보를 통해 뉴트로 스타일링 방법을 소개한다.
시선 사로잡는 ‘애니멀 프린트’로 연출하는 뉴트로 패션!
카디건의 프린트가 화려한 만큼 함께 매치하는 액세서리는 과하지 않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팁이다. 얇은 실버 스트랩의 손목 시계는 스타일에 단정함을 더해준다. 마지막으로 블랙 컬러의 롱부츠로 스타일링을 마무리하면 스타일과 보온성을 동시에 잡은 똑똑한 뉴트로 패션을 선보일 수 있으니 참고해도 좋다.
벨벳 팬츠로 스타일 지수 UP! UP!
여기에 클래식함이 느껴지는 제품으로 코디하면 스타일링에 완성도를 높일 수 있다. 화보 속 나나처럼 이너로 컬러풀한 니트를 착용하거나 빈티지한 매력의 마린 캡과 원형 안경을 통해 더욱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뉴트로 패션을 뽐내 볼 것을 추천한다.
SI(씨) 관계자는 “2019 트렌드 키워드로 ‘뉴트로’가 떠오르면서 패션뿐만 아니라 뷰티, 외식업 등 다양한 업계에서 뉴트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라며 “새해를 맞이해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화보 속 나나의 코디를 참고해 감각적인 뉴트로 스타일링을 완성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